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스피룰리나 효능 모음

낮에도별 2016. 5. 23. 15:01
반응형

스피룰리나 효능이 알려지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도대체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요? 아직은 낯선 건강식품인 스피룰리나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로 크기는 0.3 ~ 0.5mm로 매우 작지만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 덕분에 스피룰리나 효능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궁금한 스피룰리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포함된 영양성분부터 알아볼까요. 생명유지에 필수인 단백질이 약 60%로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흔히 양질의 단백질 음식으로 고기, 생선, 콩, 계란 등을 떠올리는데 이런 음식보다도 많은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필수영양소 중 하나로 근육,장기, 피부, 모발, 혈액 등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어요.

 

 

단백질 외에도 지질,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을 균형있게 포함하고 있어요. 게다가 흡수율이 무척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2시간이면 스피룰리나에 포함된 영양의 90%가 우리몸에 흡수가 된다고 해요.

 

 

스피룰리나 효능으로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클로렐라의 약 4배 이상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어서 장내 환경을 정돈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변비가 개선할 수 있답니다. 약이 아니 식품이라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생활 습관병을 예방하는 스피룰리나의 효능도 있답니다. 녹황색 야채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을 섭취할 수 있으며 베타카로틴은 심장질환과 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어요.

 

 

앞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개선 효능이 있다고 소개했는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하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피룰리나에 든 필수아미노산이 리파제라고 하는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소를 활성화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스피룰리나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식사와 운동 부족등으로 인해 산성화된 우리몸을 알칼리성으로 바꾸어 질병에 걸리지 않게 해줍니다. 질병에 걸리기 쉬운 사람의 몸은 산성이 되어 있다고 해요.

 

 

피부 미용과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요. 피부를 노화시키는 원인으로는 활성산소가 있으며 스피룰리나에 포함된 베타카로틴이 활성산소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생활습관병 예방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을 개선하는 스피룰리나의 효능이 있어요. 알파 리놀렌산, 리놀레산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어 혈압이나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걱정하는 분들에게 알맞습니다.

 

 

빈혈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혈액순환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철분 부족을 해소할 수 있어서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스피룰리나에는 간보다 5배 많은 철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빈혈로 고생하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에요.

 

 

어깨 결림과 편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근육이 긴장해서 발생하는 증상이 두통이나 어깨 결림으로 스피룰리나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 리놀레산 등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근육의 피로나 긴장을 해소시켜준답니다.

 

 

예전보다 머리숱이 줄어든 것 같을 때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을 챙겨야 하는데요. 스피룰리나에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머리카락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철분,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어서 스피룰리나 효능으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효능이 다양하지만 체질에 맞지 않을 수 있고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무작정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