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말린대추효능 특징

낮에도별 2016. 4. 25. 15:01
반응형

말린대추효능이 좋다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한국과 중국에서는 대추를 보고도 그냥 지나가면 늙는다 또는 하루에 3개 먹으면 늙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랍니다. 말린대추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한다니 더 늦기 전에 챙겨야 겠어요.

 

 

대추는 제철일 때는 그대로 먹지만 대부분 건조시켜서 말린대추를 이용하는데요. 과일을 건조시키면 영양이 응축되고 장기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영양이 응축되어 말린대추효능이 더 좋지만 당분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포함된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철분, 칼슘,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있는데요. 여성에게 부족하기 쉬운 철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데다 호르몬 밸런스를 정돈하는 효과가 있어서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답니다.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철분 위에 적혈구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여성에게 좋은 말린대추효능으로 월경전증후군에 도움이 되는데요. 빈혈 개선에 필요한 철분, 엽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생리 전부터 생리 중에 걸친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작용이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에요. 비타민C는 과일과 채소에 많이 들어 있으며 우리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말린대추에는 사과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어서 피부와 혈관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피부 노화가 걱정되는 분들의 경우 평소 비타민C를 잘 챙겨야 하는데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에도 필수적인 역할을 한답니다. 콜라겐은 피부 조직을 튼튼하게 해주며 부족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워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냉증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준답니다. 겨울철에 따뜻하게 차로 드시면 감기를 예방하게 하며 마른기침과 가래 등의 감기증상을 빨리 낫게 해줍니다. 손발이 찬 여성분들은 대추차를 끓여서 하루에 2번 정도 마시면 좋습니다.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칼륨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을 막아준답니다. 나트륨은 필요한 미네랄이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고혈압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싱겁게 먹고, 짜게 먹은 날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칼륨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뿐만 아니라 부종을 해소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돼요.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이 소변으로 배출되면 자연스럽게 부종이 해소되고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불면증과 우울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대추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마그네슘은 세로토닌을 만드는데 꼭 필요하며 칼슘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대추에는 은은한 단맛이 있는데 단맛을 내는 성분들이 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등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신경쓰이는 일이 있어서 잠을 이루지 못할 때는 따뜻하게 대추차를 드셔보세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에너지로 바꾸는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2, 탄수화물의 대사를 돕고 에너지를 만드는 비타민B1이 들어 있어서 말린대추효능으로 비만과 피로회복에 좋아요. 항산화작용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혈관과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고 동맥경화나 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