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클로렐라의 효능 모음

낮에도별 2016. 4. 7. 15:01
반응형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미노산과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클로렐라는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으며 클로렐라의 효능은 무척 다양하다고 해요. 변비 해소와 면역력 증진은 물론 안티에이징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클로렐라 효능은 다양하지만 의약품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고 의존하지 않고 건강식품으로서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체내 면역 세포인 대식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에요. 면역력을 높이는 클로렐라의 효능으로 감기 등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거나 감염되어도 가볍게 넘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대사증후군을 개선해 줍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 대사증후군은 운동부족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발병하게 되는데요. 클로렐라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으로 대사증후군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비타민E, C, 니코틴산 등의 영양소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고 대사증후군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양의 불균형,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으로 변비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 클로렐라의 효능으로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 식이섬유가 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대장을 자극해 편하게 화장실을 갈 수 있게 해줍니다.

 

 

클로렐라 효능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평소 우리 몸은 약알칼리성을 유지하고 있지만 피로가 쌓이거나 질병에 걸리면 산성으로 기울어 진다고 해요. 그러면 병이 쉽게 낫지 않고 점점 약해지게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해서는 신체를 알칼리성으로 되돌리는 것이 필요해요.

 

 

신체를 알칼리성으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알칼리성 식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클로렐라는 알칼리성 식품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요. 살아 있는 한 노화를 피하기는 어려운데요 어쩔 수 없어라고 포기하기도 하는데 클로렐라에 들어 있는 엽록소에 의해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엽록소의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몸 안에 쌓인 유해물질을 배출하여 위와 장 건강 유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엽록소의 항산화 작용은 물론 비타민A와 엽산이 손상된 위 점막을 복구해주기 때문이에요. 그 외에도 비타민C와 비타민E가 질병의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간과 신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클로렐라에 들어 있는 엽록소가 유해 물질이나 중금속 등을 배출 시키는 해독작용을 하며, 신체 독소를 세포에서 제거해 간으로 운반하는 알부민을 상승시킬 수 있어서 간과 신장의 기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다양한 클로렐라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좀 더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3g 정도만 섭취하고 최소 3개월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의약품이 아니고 건강식품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건강식품으로만 영양을 공급하려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러면 영양이 편중될 수 있어요 균형 잡힌 식생활을 바탕으로 영양을 보조해주는 클로렐라 등을 챙기는 것이 질병 예방이나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식품이라서 부작용 걱정은 없지만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고 위장 기능이 저하된 경우 과다 복용으로 설사나 복부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어요. 클로렐라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과잉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섭취량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