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양파껍질효능 알자

낮에도별 2016. 4. 1. 15:01
반응형

양파껍질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양파껍질을 모아 두었다가 활용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국물요리 할 때 사용하거나 차로도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껍질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인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알맹이 뿐만아니라 껍질하고도 친해져야 겠어요.

 

 

양파에는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B군, 비타민C, 엽산, 칼슘, 철분, 칼륨 등은 물론 폴리페놀의 일종인 케르세틴이 들어 있답니다. 양파껍질효능은 케르세틴이라는 성분 덕분인데 하얀 알맹이보다 3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케르세틴이란 노란 색소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준답니다. 케르세틴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등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케르세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양파껍질효능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 개선하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건데 지금까지 모르고 버렸다니 너무 아깝네요.. 흰 부분만 먹으려고 일부러 한 겹 더 벗겨내고 먹었는데 좋은 성분은 겉에 더 많았어요.

 

 

양파껍질의 효능 자세히 알아두었다가 꼭 챙겨 드세요. 혈관 나이를 젊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젊을 때는 혈관도 유연하고 탄력이 있지만 나이가 들면 탄력을 잃고 딱딱해져요. 음주, 흡연, 비만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지만 노화는 막을 수가 없기 때문에 혈관 나이를 회춘시켜주는 음식을 평소에 챙겨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생활습관병을 예방해줍니다. 살아있는 한 계속 발생하고 쌓이게 되는 활성산소는 장점도 있지만 과할 경우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생활습관병 대부분의 원인이 활성산소로 양파껍질에 든 퀘르세틴의 항상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할 수 있답니다.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병, 동맥경화,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데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막아줄 뿐만아니라 항암 효과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알레르기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케르세틴이 장내 환경을 개선해 주며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항염증 효과가 있어서 아토피성 피부염 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뇌세포 전달 물질을 강화하여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 장애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요.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하는 양파껍질의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퀘르세틴을 보다 많이 섭취하기 위해서는 겉껍질을 챙기는 것이 좋겠죠. 흰부분은 너무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어서 50g 이하로 드셔야 해요.

 

 

피부 미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에 안 좋은 음식만을 먹으면 활성산소가 발생하여 피부가 노화하는데 퀘르세틴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노화를 예방할 수 있어요.

 

 

껍질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차로 만들어 드시면 좋은데요. 양파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햇볕에 잘 말려주세요. 바삭바삭하게 건조되었다면 1리터 정도의 물에 적당량 넣어 (2~3개분) 5분정도 끓이시면 완성됩니다. 따뜻하게 드시거나 물처럼 시원하게 드셔도 좋아요.

 

 

하루에 얼마나 마시는 것이 좋을까요. 양파껍질효능으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소개해드렸는데요. 혈압을 내리는 약물을 이미 드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과음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잔이 면 적당해요 과다섭취만 하지 않으면 특별한 부작용이 없으니 버리지 말고 차로 끓여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