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풍수지리 인테리어 현관

낮에도별 2016. 3. 17. 15:01
반응형

풍수 현관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점은 뭘까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풍수지리 인테리어 현관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현관은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영역으로 아무리 바빠도 현관 만큼은 신경쓰는 것이 좋아요. 좋은 기운이 현관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오기때문에 가능한 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풍수인테리어를 해두어야 합니다.

 

 

행운을 불러들이기 위해서는 청결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현관은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입구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단 구석구석 쌓인 먼지를 제거해주시고 신발장 안의 모래와 먼지까지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청소는 풍수지리 인테리어의 기본으로 청소를 할 때 소금물을 이용하면 나쁜기운을 정화해 준다고도 합니다.

 

 

우산, 스포츠용품, 신발 등 물건을 마구 올려놓지 마시고 보이지 않는 곳에 정리해 놓으세요. 쓰레기봉투, 박스, 더러운 신발 등을 현관에 잔뜩 쌓아놓는 분들도 계신데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것을 방해 한다고 합니다. 신발이 너무 많이 나와 있는 것도 방해가 되니 신발장에 깔끔하게 정리 해두세요.

 

 

 

현관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는 두면 좋은 물건과 나쁜 물건을 알아두는 것이 필요한데요. 입구에 놓는 매트의 경우 집안에 들어갈 때 외부에서 끌어온 나쁜 기운을 털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색상의 경우 어두운 컬러보다는 밝은색상이 좋으며 더러워졌을 때는 바로 세탁하여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에서 현관에 거울을 두면 운이 상승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두는 방향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입구 정면에 거울을 두면 모처럼 들어온 좋은 기운을 반사 시키게 됩니다. 거울을 놓는 위치는 정면을 피하고 재운을 높이고 싶을 경우 왼쪽, 출세운과 애정운을 높이고 싶을 때는 오른쪽에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엽식물을 두면 좋은 나쁜 기운을 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물이 오염되면 반대로 나쁜 기운을 모으기 때문에 제대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시들지 않고 관리가 필요없어서 드라이 플라워를 장식하는 분들도 있으나 죽은꽃의 나쁜기운이 모처럼의 좋은 기운을 없앨 수 있습니다.

 

 

현관에 인형이나 장식품을 진열해 놓는 분들도 계신데 코끼리, 사자, 용, 부엉이 등의 장식품은 운기를 높일수 있지만 개 인형은 가족의 불화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풍수를 생각한다면 인형은 두지 않는 것이 좋으며. 장식품을 두고 싶을 경우에는 빛을 반사시키는 효과가 있는 크리스탈 제품이 알맞습니다. 

 

 

집의 얼굴이 되는 현관에 멋진 그림을 장식하고 싶다면 풍경화와 꽃 그림이 무난합니다. 좋은 인연을 만들고 싶을 경우에는 꽃그림을 장식하면 좋습니다. 단, 인물사진, 차가운 컬러의 그림은 피해주셔야 하는데요. 가족을 쫓아내버리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가족 사진은 장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 사진은 거실 등에 장식 하고 풍경화는 거울처럼 입구 정면에 장식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현관은 그 집에 들어가서 처음보게 되는 장소로 풍수지리 인테리어에서도 중요하게 여겨지는 만큼 불필요한 물건은 치우고 청결하게 관리해서 좋은 기운이 들어 올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해요. 특별한 소품을 준비하지 않아도 청소를 깨끗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운기를 높일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