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산예정일을 계산하기 위해 포털사이트의 출산예정일 계산기를 활용하거나 직접 날짜를 계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마지막 월경이 시작된 날이 계산하는 기준이 되며 그 날부터 40주를 더하면 예정일이랍니다. 간편하게 출산예정일계산기를 활용하셔도 되니 사용법을 확인해 보세요.

 

 

임신이 명확하게 되면 가장 먼저 예정일이 알고 싶어지는데요. 병원에서도 계산해주지만 스스로 알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출산예정일 계산기를 이용하거나 계산법이 있으니 미리 알아두세요. 예정일보다 늦어져서 걱정하는 분들도 계신데 초산일 경우 늦어지거나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최종 월경일을 알면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최종 월경 첫날부터 출산까지 280일이 걸립니다. 다만 생리주기가 28일 주기로 했을 때의 계산법이라서 28일보다 짧거나 긴 분들은 그 만큼을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 年을 알아볼까요. 최종 월경 첫날의 10개월 후로 예를 들어 2016년 1월 1일이 마지막 생리 시작일이라면 2016년의 10개월 후 2016년이 됩니다. 다음으로 月을 계산 합니다. 최종 월경이 있던 달에서 -3개월 또는 + 9개월을 합니다. 2016년 1월 1일이 마지막 생리시작일이라면 1월 -3개월 = 10월, 1월 +9개월 = 10월이 됩니다.

 

 

2016年 10月 까지 계산이 되었네요. 다음으로 예정일은 마지막 생리 시작일 +7일을 하면 구할 수 있습니다. 2015년 1월 1일 이었을 경우 1일 + 7일 = 8일이 됩니다. 출산예정일을 계산기 없이 2016년 10월 8일로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간편하게 포털사이트의 출산예정일용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마지막 월경 시작일과 기준일을 입력하면 현재 몇 개월인지 분만일은 언제쯤인지 며칠이나 남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 결과는 참고용으로 실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생리주기가 28일이 아닌 분들에게는 정확하지 않아요. 그래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개월 수에 따른 증상보기도 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평소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최종 월경일을 모를 경우에는 출산예정일 계산기로 확인할 수 없는데요. 하지만 초음파 검사로 알 수 있기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디까지나 예정일이랍니다. 자신의 생리주기를 아는 것은 임신뿐만아니라 건강에 매우 중요하니 평소 기록해두는 습관을 갖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