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체 죽순의 1/3를 차지하는 죽순껍질은 식용으로 사용되지 않고 버려지는데요. 이런 죽순 껍질을 차로 마시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장 건강을 위해 안해 본 것이 없었던 사례자의 경우 식습관 개선과 함께 죽순껍질차를 꾸준히 마시면서 만성변비에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변비에 효과가 있다는 천기누설 죽순껍질차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여성 만성변비의 원인은? 변비환자의 68%는 여성으로 그중 임신과 출산을 겪는 30~40대에서 변비가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변비는 대체로 연령이 증가할 수록 환자수도 증가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이유가 뭘까? 모유 수유를 하게 되면 체내에서 수분이나 영양분이 빠져나가게 되고, 모유 수유기간 중에는 변비치료를 위한 약물 복용이 꺼려져 참고 견디게 되어 산후변비가 만성변비로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외에 다이어트, 갱년기 등도 여성변비의 원인이 됩니다.

 

 

죽순껍질 효능은? 죽순에는 식이섬유와 자일로 올리고당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대장에서 장내 유익균 성장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죽순껍질에도 죽순과 비슷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으며 유산균 증식을 도와 배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죽순 껍질도 버리지 말고 활용하는게 좋겠어요.

 

 

특히 뜨거운 물로 우려 마시면 변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죽순껍질차 만드는법 중 덖는 과정에서 조직이 파괴되면 영양이 더 잘 추출 된다고 해요. 천기누설 방송에 소개된 변비에 좋은 차라는 죽순껍질차 만드는법 알아보아요.

 

 

1. 겉껍질 3~4장 정도에는 솜털이 많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속껍질은 흐르는 물에 간단하게 씻어도 된다고 해요. 겉껍질은 꼼꼼히, 속껍질은 가볍게 씻은 후 물기를 빼주세요.

 

 

피부가 민감하거나 알레르기 체질을 가지고 있다면 맨손으로 씻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겉부분을 닦을 때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2. 너무 잘게 썰면 마른 후 부스러지기 때문에 가로세로 1cm 크기로 잘라주세요. 죽순껍질을 자를 때는 가위를 이용하면 간편합니다.

 

 

3.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고 찜기를 넣고 면 보자기를 깔아주세요.

 

 

4. 김이 올라오면 죽순껍질을 넣고 면 보자기로 껍질을 덮어주세요. 살균하는 과정이니 1분 이내로 완료합니다.

 

 

5. 일정한 온도 유지를 위해 두꺼운 솥을 사용하고 죽순껍질을 비비면서 볶아주세요. 물기가 없을 정도로 볶아준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하루 정도 바싹 말려주세요.

 

 

6. 바싹마른 죽순껍질을 깨끗한 물에 가볍게 헹구고,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차를 넣어 15~20분 정도 우리면 완성입니다 (물 3리터 : 죽순껍질 한 줌)

 

죽순껍질차 만드는법은 어렵지는 않지만 손이 많이 가네요. 그래도 변비에 좋은 차라고 하니 만성변비로 고생하고 있는 분이라면 직접 만들어 보는것도 좋겠어요.

 

 

만성 변비에 좋은 차라는 죽순껍질차 효과 있을까? 변비로 고생하고 있는 3인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 (하루 2리터씩 3일간 섭취) 모두 2일 차에 배변에 성공하였으며 대변의 양이 줄고 배변횟수가 증가 하였다고 합니다.

 

" 방송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하지만 변비가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죽순껍질차를 드신다고 모두 같은 효과를 얻는 것은 아니니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