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면 피부엔 적신호가 켜지는데요. 피지가 과다분비 되고 이로 인해 블랙헤드와 피부 트러블까지 생기게 됩니다... 특히 코 모공에 거뭇거뭇하게 끼어 있는 블랙헤드의 경우 손을 대면 댈수록 많아지고 관리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억지로 짜면 오히려 피부를 상하게 하는 만큼 올바른 블랙헤드 제거 방법과 집에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우유젤라틴 코팩만들기 등을 알아두면 어떨까요^^

 

 

지긋지긋한 블랙헤드 원인은? 코에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는 코 모공에 쌓인 피지와 각질이 산화되어 거뭇해지기 때문인데요.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각질,먼지 등과 엉기고 산화되면서 블랙헤드가 되는 것으로, 코는 피지분비가 활발하고 모공 탄력이 부족한 부위라서 블랙헤드가 쉽게 생긴답니다.

 

 

늦기 전에 관리해요! 날씨가 더워지면 피지선이 더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모공은 넓어지고 블랙헤드는 늘어나게되는데요.. 모공이 넓고 블랙헤드가 많으면 깨끗한 인상을 주기 어렵고 메이크업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만큼 올바른 블랙헤드 제거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 제거하기 위해서는 3단계를 지키면 되는데요. 모공을 열어 노폐물을 제거하고, 블랙헤드를 짜고, 모공을 닫아주면 됩니다.

 

 

<모공을 열어 쌓여 있는 노폐물 없애기> 미세먼지 등이 모공에 쌓이면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우니 딥클렌징으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화장품의 잔여물 또한 모공을 막으니 꼼꼼하게 세안해주세요.  피지가 녹는 온도는 30도 정도로 32이도의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블랙헤드 짜내기> 세안으로는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압출, 짜내야 하는데요. 블랙헤드 제거할 때는 모공을 열고 면봉이나 압출기를 이용해 살짝 눌러 짜내야 한답니다.

 

 

손으로 압출하는 분도 있는데 손에 있는 세균으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억지로 눌러 짜면 모공 벽이나 피부가 손상되어 모공이 더 커질 수 있어요.

 

 

모공팩을 이용해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또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매일 사용하기 보다 일주일에 1번 정도 사용하고 블랙헤드 제거한 다음에는 모공축소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세요.

 

 

<늘어난 모공 조이기> 블랙헤드를 제거 했다면 넓어진 모공을 조여야 하는데요. 이 과정을 생략하면 모공 속에 피지가 쌓여 블랙헤드가 다시 생긴답니다. 모공팩을 했는데도 계속 생긴다면 마지막 마무리에 소홀했기 때문일 수 있어요.

 

찬물 세안으로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거나 모공축소 화장품을 이용해 모공을 꽉 조여주세요.

 

 

<집에서 만들어 사용하는 우유젤라틴 코팩만들기> 요즘은 코팩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블랙헤드를 관리하기가 편해졌는데요. 집에서도 코팩을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우유젤라틴 코팩만들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우유와 젤라틴을 한 숟가락 씩 용기에 넣어주세요


2. 잘 섞은 후 전자렌지로 10초 가열해 줍니다. 손등에 대어 너무 뜨겁지는 않은지 확인하세요


3. 코의 블랙헤드가 있는 부위에 붓을 이용해 발라주세요


4. 10분 이상 그대로 건조시켜주세요


5. 우유젤라틴 코팩이 굳으면 천천히 부드럽게 떼어주세요


6. 찬물 세안을 하거나 모공축소 화장품을 이용해 모공을 꽉 조여주세요.

 

우유젤라틴 코팩만들기는 집에 코팩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떼는 과정에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피부가 민감한 분들은 주의하세요.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도 중요한데요. 피지를 과다분비 시켜 모공을 넓히는 스트레스, 과로, 음주, 흡연 등을 멀리하고 피부에 자극이 되는 진한 화장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