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여기저기 통증만 늘어 가고.. 이런 통증을 방치하면 평생 반복 되고 만성화되는데요. 통증이 지속될 경우 통증 부위가 점차 넓어지고, 우울증, 불안증 같은 심리적인 변화가 생기고, 피부노화, 탈모, 소화장애, 배변 장애 등의 자율신경 변화도 생기게 된다고 해요. 우리나라 만성통증 환자는 2006년 140만 명에서 2014년 250만 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만큼 통증이 있다면 참지말고 초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엄지의 제왕에 소개된 만성통증 극복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통증이 오래되면 결국 치매의 위험까지 높이게 되는 만큼 만성통증 극복하기 비법인 엄지의제왕 신경 회춘 호흡법과 올바른 걷기 자세를 배워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성통증의 원인으로는 신경의 퇴화가 꼽히며, 신경을 회춘시키는 비결로는 올바른 걷기 자세와 호흡법, 몸에 해로운 술,담배를 피하기 등이 있습니다. 바르게 걷기나 호흡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바른 호흡법의 경우 진통제 없이도 통증을 이기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통증이 있으면 호흡이 빨라지고 얇게 되는데요. 이것을 규칙적이고 깊은 호흡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만성통증 극복하기 첫번째 방법 신경 회춘 호흡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먼저 코로 숨을 크게 들여 마십니다.


2. 가슴을 올린 상태로 숨만 내쉽니다.

 

 

좀더 효과적으로 하고 싶다면 항문에 힘을 준 상태로 호흡을 하면 효과가 높아진다고 해요. 직접 따라해보니 어깨가 쫙펴지는 느낌은 물론 배에도 힘이 들어가더라고요. 저절로 복식호흡이 되는 느낌이에요. 올바른 호흡법을 따라하면 호흡량이 증가되고 골반 근육 운동은 물론 전반적인 장기 건강에 도움이 된다니 자주 따라해야 겠습니다.

 

 

호흡법 시 주의점이 있는데요. 숨이 차면 멈추고, 점차 늘리시고 항문에 힘을 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을 올린 상태로 하는 신경 회춘 호흡법은 통증이 있다면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걷기 자세 또한 만성통증 극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아프리카 마사이족의 경우 바른 걷기 자세 덕분에 허리 통증이 없다고 해요. 올바르게 걷는 다는것은 발뒤꿈치부터 엄지발가락까지 순차적으로 밀착시켜 걷는 것인데요. 바르게 걷기가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신경 회춘 걷기 방법인 올바른 걷기 자세 자세히 알아볼까요.

 

 

1. 호흡을 할 때는 계속 가슴을 올린 상태로 호흡합니다. 이 상태로 호흡하면 어깨도 쫙 펼쳐져서 인지 자세가 바로잡히는 느낌이 들어요.

 

 

2. 걸을 때는 발뒤꿈치부터 엄지발가락까지 순차적으로 바닥에 밀착시켜 걸으셔야 해요.

 

3. 팔은 발과 엇갈리게 흔들어 주시면 보다 효과적입니다.

 

 

4. 시선은 정면에서 15도 위를 바라보면 되는데요. 이 자세가 뇌에 입력되는데는 최소 3개월이 소요된다고 해요. 매일 2시간씩 3개월은 걸어야 올바른 걷기 자세가 몸에 익을 수 있다니 신경써서 걷도록 해야겠어요.

 

 

엄지의제왕 신경 회춘 걷기가 몸에 익었다면 1주일에 4회 , 시속 6km 속도로 한 시간 이상 걸어주면 되는데요. 속도를 높일 경우 보폭이 넓어지고 팔도 높이 올라가면서 허리 뿐만아니라 흉추와 목에 연결된 부위까지 운동이 된다고 합니다.

 

" 방송 이미지 출처 - mbn 엄지의제왕 (본) 화 23:00~ "

 

 

건기 운동법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만성 복합성 통증증후군 환자가 걷기로 통증을 크게 개선하는 효과를 본 사례가 있다니 올바로 걷도록 신경써야 겠어요 ^^ 만성통증 잡는 걷기는 양보다 어떻게 걷느냐가 중요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