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직장생활하면서 쌓인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생활, 잦은 회식, 맵고 짠 음식 섭취 등으로 위 건강에 빨간불이 켜진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9명은 위 건강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위가 아프면 약부터 찾게 되지만 자주 먹으면 부작용이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된다면 음식재료로 흔히 사용되는 감자로 만든 생감자주스는 어떨까요?

 

 

감자는 음식재료로 흔히 사용되지만 약용으로도 사용되는데요. 생감자즙효능의 경우 보약 한 첩과 맞먹을 정도이며 특히 소화불량, 위궤양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현대인의 체질이 육류 위주의 식단으로 인해 산성화 되고 있는데 알칼리성 식품인 감자를 섭취하면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몸이 산성화되면 쉽게 피로하고 예민해지며,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에 쉽게 노출된다고 해요.

 

 

생감자즙 효과는? 일주일 정도 생감자즙을 먹으면 소화불량, 위경련 증상이 개선되고 1~2개월 정도 섭취하면 위궤양과 십이지장궤양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감자에는 염증 치료 역할을 하는 비타민B가 풍부해서 묽은 감자즙을 이용해 가글을 하면 편도선염과 기관지염등을 개선시킬 수 있다니 활용해 봐야겠어요.

 

 

강판에 감자를 갈아 컵에 담아 뜨는 붉은 물은 버리고 앙금만 섭취하는 생감자즙 효능도 좋지만 생감자주스로 만들면 맛은 물론 효능도 좋아지는데요. 감자를 생으로 먹으면 텁텁하고 아린 맛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재료를 섞으면 맛은 중화되고 건강 효과는 증가한다고 합니다.

 

 

생감자주스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생감자와 셀러리, 바나나를 함께 갈면 고혈압에 좋은 생감자쥬스가 완성되고 생감자와 레드비트, 브로콜리를 함께 갈면 피부 건강에 좋은 생감자쥬스가 된답니다.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대부분 위염이나 위궤양 치료를 위해 생감자즙을 먹기 때문에 위에 좋은 생감자주스 만드는법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mbn 황금알에서 음식치료 전문가인 심선아님이 소개해준 황금알 생감자주스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생감자주스에 들어가는 재료는 생감자 , 양배추, 셀러리, 사과랍니다.

 

1. 비타민U가 풍부해 소염 효과와 항궤양 작용을 하는 양배추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눈을 뗀 감자는 잘 씻어서 껍질 째 준비해주세요. 껍질을 드시기 불편하다면 제거하셔도 됩니다.

 

 

3. 영양이 풍부한 셀러리 잎 부분을 썰어주세요. 셀러리는 줄기를 많이 먹는데 잎에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더 많아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답니다.

 

4. 사과를 껍질 째 썰어주세요. 야채주스의 맛을 좋게 하는 건 역시 사과죠~사과껍질에 좋은 영양이 많으니 깨끗하게 씻어 껍찔 째 사용하세요.

 

 

5. 양배추+감자+셀러리+사과+물을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위궤양에 좋은 생감자주스가 완성됩니다.

 

생감자쥬스는 한 번에 200cc (종이컵 1개)정도만 드셔도 충분하며, 아침 공복에 드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재료만 준비해 놓으면 아침에 믹서로 갈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겠어요.

 

 

셀러리가 들어가서인지 셀러리 향과 맛이 강하지만 사과가 들어가서 감자 특유의 맛은 나지 않는다고 해요. 생감자즙 보다는 먹기 편하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위건강은 물론 변비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몸에 좋다고 해도 지나친 섭취는 금물이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