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의 부작용을 알면서도 빠른 체중감량을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중 사과다이어트는 누구나 한번쯤 해보셨을 것 같아요. 그런데 사과다이어트라고 다 똑같지는 않다고 하네요~ 오늘은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천기누설 사과다이어트 방법과 갈색지방음식으로 추천되는 사과를 활용한 사과물김치,사과케첩 만들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사과다이어트 방법이 되움이 되는 이유는? 체중 감소와 함께 피부가 예뻐지고, 변비에도 좋다고 해서 사과다이어트 방법을 따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사과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서 장 건강을 개선시키고, 피로 해소,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사과만을 섭취할 경우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많이 알려진 사과다이어트 방법은 3일 동안 사과와 물만 섭취하는 방법으로 3일째에 떨어진 장 기능 회복을 위해 올리브유를 섭취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사과만 먹으면 단백질과 지방섭취가 부족해져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빈혈, 생리불순, 면역력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요요현상을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에 원푸드 사과다이어트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기누설 사과다이어트 방법 효과? 방송에 나온 분은 55kg 에서 체중 변화가 거의 없었는데 매일 사과를 챙겨 먹은 후 체중이 감소되었다고 하는데요. 사과로 한 달에 6kg을 감량한 사례자의 천기누설 사과다이어트 방법은 간단하더라고요.

 

 

사과를 식사 후 후식으로 먹고 집에서는 물론 사무실에서도 수시로 사과를 섭취 했다고 해요. 아침에 1개를 꼭 챙겨먹었으며, 하루에 2개 이상은 챙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평소처럼 식사를 하고 사과를 챙겨 먹었을 뿐인데.. 어떻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걸까요.. ( 잠깐! 사례자의 식이요법은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

 

 

사과 다이어트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수분이 부족해지면 신진대사가 느려지는데요. 그러다 보면 지방 분해가 더뎌져 탈수가 일어나게 되고 혈압도 저하되는데 사과에 수분이 풍부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수분이 87% 가량 함유되어 있으며 400g 사과 1개를 먹으면 350ml의 물을 마시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사과 1개만 먹어도 상당한 수분을 보충 할 수 있었네요.

 

 

사과에는 다른 과일에 없는 특별한 성분도 들어 있는데요. 그 성분은 바로 지방이랍니다. 지방??  비만의 원인으로 알려진 지방은 하얀색 지방으로 우리 몸에는 하얀색 지방 말고도 갈색 지방이 있는데 사과가 갈색지방을 만들어 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흰색지방과 갈색지방의 차이는? 흰색지방이 에너지를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면 갈색지방은 흰색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때문에 갈색지방을 늘릴수록 체중이 줄어 든다고 해요.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사람은 갈색 지방이 높은편이라고 합니다. 주변에도 먹는양에 비해 살이 안찌는 분이 있는데 갈색지방이 높은건가...

 

 

내몸에는 갈색지방이 어디에 있나~ 흰색지방은 피부 안쪽에 퍼져 있는데요. 갈색지방은 쇄골, 척추, 목 뒤에 아주 조금씩만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갈색지방을 열을 발생시켜서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하기 때문에 신생아때는 전체 지방 중 1/3이 갈색지방이 존재하고 성인이 되면 1/10까지 감소하고, 고령이 되면 거의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과를 먹으면 갈색지방의 운동량이 활성화 된다?! 미국 아이오와 대학에서 사과 껍질에 든 우르솔산과 함께 지방이 많은 음식을 쥐에게 줬더니 근육량이 늘면서 전체 칼로리가 줄고 비만을 예방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해요. 즉, 사과껍질에 든 우르솔산이 갈색지방 활성화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란 것이 밝혀진 것 이랍니다. 사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사과를 껍질째 먹어야겠어요.

 

 

천기누설 사과다이어트 방법은? 하루에 먹는 사과의 양은 1~2개가 좋으며, 1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해요. 간편하게 먹기 위해 과일주스로 드시는 분도 있는데 사과는 껍질째 꼭꼭 씹어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포만감도 생기고 식이섬유가 장건강을 촉진시켜 준답니다.

 

 

사과는 하루에 1~2개 정도를 나눠서 식전 전에 섭취하는 것이 천기누설 사과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천기누설 사과다이어트 방법 Tip) 사과를 먹을 때는 반드시 껍질째 먹어야 사과의 좋은 영양을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과 외에도 갈색지방을 만드는 음식이 있다?! 사과 껍질에 있는 우르솔산이 갈색지방을 활성화시켜준다면 미역에는 후코잔틴 성분이 있어서 갈색지방을 활성화시켜준다고 해요. 사과 + 미역을 먹는다면 그 효과가 더 커지겠네요.

 

 

갈색지방을 늘리는 궁극의 조합이라는 사과와 미역, 두 식재료를 어떻게 조합시켜야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천기누설 사과 초무침!

 

 

1. 사과는 껍질째 자르고 미역과 오이도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2. 오이는 소금을 넣고 살짝 절여주세요. 오이는 칼로리가 상당히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요.

 

 

3.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 식초와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는 매실액을 넣어 고루 섞어주면 갈색지방을 늘려주는 사과 초무침이 완성됩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나서 피로도 싹 달아날 것 같아요.

 

 

두번째 갈색지방을 늘리는 음식은 사과물김치에요. 몸이 차거나 소화가 약한 분은 사과를 먹었을 때 가스가 차는 등 불편감이 나타나는데 사과물김치는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영양 불균형도 해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사과물김치에는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갈색지방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천기누설 사과물김치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사과물김치 재료부터 준비합니다~ 사과, 배, 무, 쪽파, 고춧가루, 찹쌀풀, 마늘,소금

 

 

1. 고춧가루를 물에 불려주세요. 사과물김치에 고춧가루는 필수! 고춧가루는 캡사이신이 들어 있어서 체온을 높여 대사를 활성화 시켜준답니다.

 

 

2. 고춧가루를 불린 물을 체에 받쳐 찹쌀 풀에 풀어주세요.

 

3. 사과, 무, 배, 쪽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사과물김치에는 배와 무도 필수!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폐와 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4. 찬 성질의 사과를 중화시키는 마늘과 기관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오미자 발효액을 넣어 주세요.

 

 

5.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풀물을 넣어 섞어주면 갈색지방을 늘려주는 사과물김치가 완성됩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음식을 자주 찾는데 사과물김치가 안성맞춤이네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입맛도 돋우어 줄것 같습니다^^ 천기누설 사과물김치 만드는법 잘 알아두었다가 직접 만들어 보세요.

 

 

사과다이어트 방법 사과를 익혀먹기! 천기누설 사과케첩 만들기란? 사과를 껍질째 먹으면 펙틴 성분이 우리 몸속 지방이나 노폐물을 흡착해 체외로 배설시켜주는데요. 따라서 고기요리를 할 때 사과케첩을 활용하면 지방의 체내 흡수율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몸속 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는 익힌사과! 사과를 익혀먹는 방법인 천기누설 사과케첩 만들기를 알아볼까요?

 

 

먼저 사과케첩 만들기재료인 사과,양파, 마늘, 사과식초, 원당(정제하지 않은 설탕)을 준비해주세요. 재료부터 정확히 준비해두어야 편하게 사과케첩 만들기를 할 수 있어요.

 

1. 사과와 양파를 분쇄하기 좋은 크기로 최대한 잘게 잘라주세요.

 

 

2. 사과 1개 당 양파 1개, 마늘 2쪽을 넣고 갈아주세요. 사과케첩 만들기에 들어가는 양파와 마늘 또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랍니다.

 

 

3. 믹서로 간 재료를 약한 불에 30분 정도 끓여주세요.


4. 사과 1개당 사과식초를 300ml 정도 붓고 기호에 따라 원당을 넣어주세요. 사과케첩 만들기에 원당(정제하지 않은 설탕)을 꼭 넣을 필요는 없답니다.

 

 

5. 1시간~ 1시간 30분 정도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끓여주면 사과케첩 만들기 끝~

 

사과케첩 만들기 방법이 어렵지는 않은데요. 그런데 사과를 끓이면 영양소가 파괴될텐데.. 비타민C나 열에 약한 영양소는 파괴되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펙틴(지방, 노폐물 배출)의 흡수율은 2배 증가한다고 해요. 고기의 지방 흡수를 감소시켜준다니 고기요리할 때 사과케첩을 함께 넣어 먹으면 좋겠어요 ^^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사과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해서 어렵고 힘든 건 아니었는데요. 사과물김치랑 사과케첩 만들기도 어렵지않고요. 체중을 빨리 감소시키는 효과는 없지만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사과1개를 껍질째 먹고 다양한 방법으로 사과를 챙겨 먹으면서 갈색지방을 늘리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