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몬드는 비만에 좋은 견과류다?!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든건 배고픔을 참아야 한다는 건데요... 천기누설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은 공복감을 줄여주고 몸속 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에게 최고의 간식이라는 아몬드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인 아몬드마요네즈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방송에 나온 분은 어린시절부터 식탐이 많았으며 고등학교 때 몸무게가 170kg이 될정도로 초고도 비만이었다고 하는데요. 비만으로 인해 머리가 늘 띵하고 관절이 아픈 등 건강이 급격히 나빠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제대로된 상식 없이 마구잡이로 다이어트를 해 어지럼증이 생겼는데 친구에게 소개 받은 비법인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으로 어지럼증 같은 부작용은 사라지고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었다고 해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도 중요한데요. 천기누설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해준 사례자는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으로 아몬드를 꾸준히 챙겨 먹었다고 합니다.

 

 

아몬드란? 아몬드는 장미과 식물로 봄에 꽃이 피고 4~5월에 열매가 맺히며, 과육은 먹지 않고 딱딱한 씨앗 안의 열매만 섭취한답니다.

 

 

지방이 많은 아몬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몬드는 지방이 약 50% 정도 차지하는 고지방 식품인데다 아몬드 칼로리는 100g 당 600칼로리나 되는데요. 실제 1천 종의 식품의 영양정보를 분석했더니 아몬드의 지방 함유량이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이 효과가 있다니...그 이유가 뭘까요.

 

 

천기누설 아몬드 다이어트 효과! 아몬드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지방은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아몬드는 100g 당 지방산이 54g 정도 있는데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이라고 합니다. 이 불포화지방산은 내장지방의 원인이 되는 포화지방을 내보내고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아몬드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은 실험을 통해서도 밝혀졌다고 하는데요. 아몬드를 6주 동안 섭취하자 뱃살과 허리둘레가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로 몸속 지방을 제거하는 천기누설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은 다이어트 부작용을 극복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영양 불균형이 생기는데 아몬드에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비타민E 등 5대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아몬드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비타민E,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마그네슘, 장건강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닭가슴살을 먹는데 아몬드는 닭 가슴살만큼 단백질 함량이 높아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품이 됩니다.

 

 

하루 아몬드 섭취량은?

 

아몬드 하루 몇알을 섭취해야하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몬드 하루 섭취 권장량은 25~30g 정도이고 개수로 따지면 20~25알 정도입니다. 아몬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적당량을 드셔야 한답니다.

 

 

1. 허기질 때 아몬드를 2~3알씩 섭취합니다. 단, 하루 25알 이하로 섭취하세요.

 

2.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를 아침에 먹으면 하루의 활력소가 됩니다.

 

3. 식전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운동전에 먹으면 지방 연소율이 높아집니다.

 

5. 아몬드의 마그네슘이 근육을 이완시켜 숙면을 유도하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먹으면 좋습니다.

 

 

6.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이 씹어야 합니다.

 

7. 영양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는 껍질째 생으로 먹어야 합니다.

 

8. 아몬드와 궁합이 좋은 두부, 호두, 꿀, 멸치 등과 함께 먹습니다.

 

 

<동물성 지방 제로 천기누설 아몬드마요네즈만드는법>

 

먹으면 살빼는데 도움이 되는 아몬드마요네즈만드는법의 재료는 두부, 아몬드, 올리브유, 소금으로 재료도 간단하답니다.

 

1. 아몬드 한 줌 정도를 분쇄기로 갈아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아몬드는 껍질째로 굽지 않고, 벗기지 않고, 생으로 드시는 것이 더 좋은데요. 아몬드 껍질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고,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섭취했을 때 영양소 손실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두부를 으깨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3. 아몬드 1 , 두부 3의 비율로 맞춰주세요. 그래야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4. 기호에 맞게 소금을 넣어주세요.

 

 

5. 일반 마요네즈에 들어가는 동물성 지방인 달걀대신 올리브유를 두 스푼 넣어주세요.

 

 

요즘은 건강을 위해서 직접 마요네즈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두부,올리브유 등을 사용하면 건강에도 좋고~ 특히 올리브유는 아몬드의 산패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보관기간을 늘려준다고 합니다. 아몬드마요네즈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올리브유는 아몬드와 함께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상승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아몬드마요네즈만드는법 어렵지 않으니 직접 따라해보세요^^

 

 

완성된 아몬드마요네즈는 식사 때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식사량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채소가 건강에는 좋지만 맛이 밍밍해서 많은 양을 먹기 힘든데요. 아몬드 마요네즈를 곁들이면 고소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아몬드호두차 만드는법>

 

다이어트를 하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데요. 이때 아몬드호두차 마시면 피부는 물론 다이어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 아몬드와 호두를 1: 1 비율로 넣어 믹서로 곱게 갈아주세요.

 

 

호두에는 아몬드에 부족한 비타민B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비타민B는 체력 증강이나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분쇄한 아몬드 호두 가루 1 : 꿀 1 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다이어트를 하면 성격이 예민해지는데요. 꿀이 행복호르몬이라고 하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숙면을 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아몬드호두차는 하루에 2잔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해요.

 

아몬드호두차 한 잔이면 포만감이 느껴진다니 식사량 줄이는데 좋겠어요~  맛도 좋고 스트레스도 해소해준다니 다이어트로 예민해진 분들이라면 아몬드호두차 한 잔 어떨까요.

 

 

천기누설 아몬드 섭취법 아몬드 밀크,아몬드우유!

 

아몬드는 외피가 두꺼워서 대충 씹어 넘기면 몸속에 들어가도 흡수가 거의 안 되는데요. 때문에 꼭꼭 씹어서 입자를 작게 만들어야 한답니다. 아몬드를 40번 정도로 많이 씹을 수록 흡수율이 증가된다니 아몬드를 먹을 때 더 많이 꼭꼭 씹어 겠어요.

 

치아가 좋지 않거나 소화 장애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몬드우유가 추천되는데요. 불린 아몬드에 물을 넣어 갈아 만든 아몬드우유 만들기는 아몬드의 흡수율을 극대화시켜준다고 합니다.

 

 

< 천기누설 아몬드우유 만들기>

 

아몬드는 우유가 들어가지 않지만 아몬드를 물과 함께 갈았을 때 우유처럼 보여서 아몬드우유, 아몬드 밀크라고 한답니다.

 

1. 아몬드를 물에 넣고 6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아몬드는 세포벽이 단단해서 영양소가 밖으로 빠져나오기 어려운데 물에 불리면 세포벽을 쉽게 깨트릴 수 있다고 해요.

 

 

2. 불린 아몬드의 4배 정도의 물을 부어주세요.

 

우유는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아몬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맹물에 아몬드를 갈아서 드시는 것이 좋고, 흡수율도 더 높다고 해요.

 

 

3. 물에 넣은 아몬드를 곱게 갈아주세요.

 

뱃살은 쏙~ 흡수율을 업~ 시키는 아몬드우유 만들기 간단하네요. 아몬드우유는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진 수분을 보충해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아몬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하루에 25개 이하(30g)로 섭취 해야 합니다!

 

 

아몬드 부작용이나 주의할 점은?

 

아몬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주의점도 있어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신장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분, 부정맥이 있는 분은 적당히 드셔야 하며, 알긴산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해 열을 내주기 때문에 열이 많은분도 주의하세요.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아몬드!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