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냥 먹어도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를 얼려먹으면 더 좋다? 지난 mbn 황금알에서는 얼린두부 효능과 얼린두부 만들기를 소개해주었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 있는 두부를 얼려먹으면 단백질 함량이 높아지고 식감도 좋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얼린두부 다이어트라니 상상이 잘 안되는데요. 그래도 얼린두부 효능으로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라면 얼린두부 만들기를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얼린두부 다이어트로 뱃살을 뺀다?

 

겨우내 늘어난 뱃살을 이제는 빼야할 때 인데요. 하지만 도무지 사라지지 않는 식욕 때문에 번번히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차라리 먹으면서 빼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음식을 챙기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리음식으로는 두부가 있습니다. 두부의 효능은 워낙 잘 알려져 있는데 얼린두부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얼린두부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할 때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근육 합성을 돕고 혈당을 조절하는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얼린두부는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 섭취를 늘려주는 음식으로 추천된다고 합니다.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니라 단백질 섭취를 늘려주는 얼린두부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높은 단백질함량> 그냥 두부에 단백질이 7.8g(100g당)정도 있다면 얼린두부에는 약 7배인 50.2g(100g당) 정도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지방연소 효과> 얼린두부에는 아이소루신, 루신, 발린 등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근육강화> 체온을 올려주고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아르기닌이란 성분이 많아서 뱃살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낮은칼로리> 그냥 두부의 칼로리가 83kcal(100g당) 라면 얼린 두부는 56kcal(100g당)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다른 단백질 식품에 비해 칼로리는 낮고 일반 두부에 비해 단백질은 높아서 뱃살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기대체 음식> 고기가 먹고 싶어도 다이어트를 위해 꾹 참는 분들이 많은데요. 얼린두부는 고기와 같은 식감을 주는데다 칼로리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얼린두부의 쫄깃한 식감? 두부를 얼리면 두부 속 수분이 얼면서 부피가 팽창되고 구멍이 생겨나게 되며, 수분에 밀린 단백질 분자가 밀착 되어 쫄깃한 식감이 생기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쫄깃한 식감 덕분에 다이어트할 때 씹는 즐거움을 충족 시킬 수 있다고 해요.

 

 

<피부미용> 두부에 포함된 이소플라본은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 콜라겐 보존제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실제 두부를 섭취한 쥐의 피부 자외선 반응 실험 결과 (출처 - 미국 영양학회 저널) 주름도 적고 피부도 더 매끈 했다고 합니다.

 

 

<장기보관> 중국의 추운 산간 지방에서는 두부를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해 두부를 얼리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두부를 반복해서 얼렸다가 건조시키면 수분이 빠지고 부패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밖에 얼린두부 효능으로는~ 음식 맛을 더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마치 스폰지처럼 구멍이 생긴 얼린 두부는 찌개나 조림에 넣으면 양념이 구멍에 쏙쏙 흡수되고 탄력이 좋아서 요리를 해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얼린두부 다이어트에 피부미용,근육깡화까지..  얼린두부 효능은 그냥 두부 효능만큼 다양하네요~

 

 

일반 두부 효능은?  두부를 매일 1회 이상 섭취시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이 27% 감소 한다고 하는데요.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가 복합적으로 작용을 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 혈관청소 작용을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황금알 얼린두부 다이어트위한 얼린두부 만들기>

 

1. 소포제, 유화제가 걱정된다면, 두부가 담긴 물을 버리고 흐르는 물에 씻어서 사용하세요. 식품첨가물은 수용성 물질로 물로 씻으면 어느 정도 제거 가능하다고 해요.

 

 

2. 적당한 크기로 두부를 잘라주세요. 1+1 행사할 때 구입해서 하나는 얼려서 먹어봐야겠네요.

 

3. 거즈에 싸서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4. 보존 용기나 비닐 팩에 두부를 넣고 밀봉해주세요. 비닐 봉지에 한번에 먹을 양만큼 담아두면 될 것 같아요.

 

 

5. 냉동실에 넣어 얼려주세요. 냉동실에 하루만 넣어도 스펀지 같은 얼린두부가 완성된다고 합니다. 얼린두부 만들기는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6. 요리 전에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3~4분 정도 가열 또는 자연 해동시키면 다시 한 번 수분이 제거되어 식감이 더욱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만든 얼린두부는 수분을 충분히 제거한 후 요리해 드시면 됩니다.

 

 

남는 일반 두부 보관법

 

1. 두부를 깨끗이 씻은 후 끓은 물에 살짝 데치기
2. 밀폐용기에 넣은 후 물 붓기
3. 소금 살짝 뿌려넣기

 

더 오래 보관하고 싶을 경우 물기를 뺀 두부를 으깬 뒤 냉동 보관 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황금알 얼린두부 레시피 ' 요리연구가 이종임 언두부 샐러드 '

 

1. 해동한 얼린 두부의 수분을 제거한 뒤 깍둑 썰어주세요
2. 맛 간장, 고추장, 고운 고춧가루, 매실청, 마늘, 다시마 국물로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3. 만든 양념에 얼린 두부를 넣고 졸인 뒤 견과류를 넣으면 언두부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언두부 다이어트,얼린두부 다이어트 방법은?

 

얼린두부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한 끼 정도 식사대용으로 두부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밥 대신 두부를 섭취해 탄수화물을 줄이면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두부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손발이 찬 사람은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방송 이미지 출처 - mbn 황금알 (월) 23:00~ "

 

 

얼린두부 효능과 만들기를 알아보았는데요. 얼린 두부만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이아니라 한 끼 식사 대체로 얼린 두부를 먹어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 이랍니다. 고기의 식감과 비슷하다고 하니 고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얼린두부 다이어트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