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약을 먹어도 혈압이 낮아지지 않았는데 고기느타리버섯 효능으로 고혈압을 잡았다? 흔하지만 약이 되는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고기느타리버섯 효능으로 고혈압을 극복하고 있는 분의 사례가 소개되었는데요. 방송에 나온분은 잦은 회식과 야근 등으로 몸을 돌보지 못해 고혈압이 찾아 왔고 평소 고기를 좋아해 약을 먹어도 혈압이 낮아지지 않았는데 고기느타리버섯을 고기 대신 챙겨먹으면서 혈압이 안정되었다고 합니다.

 

 

사례자가 10년 넘게 고혈압 약을 먹었지만 큰 변화가 없었던건 좀처럼 끊을 수 없었던 고기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육류의 포화지방은 혈관질환자에게는 치명적인 위협이 될 수 있지만 고기를 즐겨먹었다고 합니다. 고기의 유혹은 벗어나기 힘든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은 약을 먹지 않아도 정상 혈압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비법은 고기느타리버섯 효능이라고 합니다. (사례자의 식이요법은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천기누설 고기느타리버섯(산느타리버섯)? 고기느타리버섯은 흔히 먹는 느타리버섯과 같은 종류로 갓이 얇고 갈색을 띄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고기느타리버섯은 2009년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야생 산느타리 버섯을 활용해 만든 신품종으로 성장이 빠르고 식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고기맛을 내는 쫄깃한 식감 때문에 고기느타리버섯이라고 불리며 2년 전부터 재배가 활발해져 대형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기느타리버섯 맛은? 일반 밍밍한 버섯과 달리 진하고 강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단단한 육질이 마치 고기의 식감처럼 느껴져서 고기대용으로 좋은 산느타리버섯(고기느타리버섯)은 일반 느타리버섯 효능보다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인, 마그네슘, 칼륨 등의 성분을 비교했을 때 산느타리버섯에 더 많은 영양성분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우리 몸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데요. 섬유소와 수분이 많아 포만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에르고스테롤 성분이 체내에서 비타민D로 변해 혈중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여 고혈압, 동맥 경화 같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효과> 항암물질인 베타글루칸이 면역력을 높여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줍니다.

 

 

<피부회복> 베타글루칸은 피부 면역 강화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의 자연 회복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이 외에 고기느타리버섯 효능으로 천연 안정제라고 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신경이나 혈관을 안정시키고 심장근육을 안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고기느타리버섯 효능으로 혈압 조절에 도움을 받은 사례자는 고기느타리버섯 육개장,고기느타리버섯볶음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버섯을 챙겨드신다고 하는데요. 천기누설 고기느타리버섯으로 요리를 할 때는 삶는 방법이 중요하다며 제대로 삶아야 고기처럼 쫄깃한 식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고기느타리버섯 삶는 방법

 

1.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쌀짝 데쳐주세요.
2. 데친 산트나리버섯은 찬물에 빠르게 식혀야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잘 데친 버섯은 물기를 꽉 짜지않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고기와 같은 식감이 유지된다고 해요. 냉동보관하면 필요할 때마다 활용할 수 있고 요리시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고기느타리버섯 육개장 만드는법

 

천기누설 고기느타리버섯 육개장은 고기 대신 버섯을 활용하는 조리법으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끓여 드실 수 있답니다. 육개장에 고기가 빠지면 허전하게 느껴지지만 건강을 위해 고기와 식감이 비슷한 버섯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1. 보통 육개장 재료에 고기 대신 고기느타리버섯을 준비해주세요.

 

 

2. 살짝 데쳐 잘개 찢은 고기느타리버섯에 고춧가루, 간장, 들기름을 섞어 밑간을 해 30분간 재워두세요.

 

 

 3. 다시마와 멸치로 우려낸 육수에 각종채소와 양념한 고기느타리버섯을 넣고 끓여주세요.

 

 

4.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혈압을 낮추는 천기누설 고기느타리버섯 육개장이 완성됩니다.

 

 

고기느타리버섯 육개장의 장점은?

 

소고기를 넣고 푹 끓인 육수에는 감칠맛을 내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버섯에도 핵산이나 글루탐산,아스파라긴산 같은 감칠맛을 내는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고기 없이도 감칠맛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쇠고기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아 심혈관질환자는 삼가하는 것이 좋은데 고기 대신 버섯을 넣으면 기름기 없이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버섯의 감칠맛 덕분에 인공조미료 없이도 얼큰하고 구수한맛을 낸다고 하니 앞으로 육개장 끓일 때 고기대신 버섯을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기느타리버섯볶음>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 고기대신 버섯을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고기 느타리버섯의 경우 고기보다 더~ 고기 같은 식감이 있어서 맛있고 건강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쌈싸먹을 때도 고기대신 버섯을 넣어 이건 고기다.. 라고 생각하면서 먹는 경우도 있는데 고기느타리버섯은 식감이 특히 쫄깃하다니 고기끊는 것이 어려워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분들이라면 고기느타리버섯으로 대신하면 좋을 것 같아요.

 

 

1. 잘게 찢은 생버섯에 고추장, 마늘, 참기름, 매실 발효액 등을 넣고 양념해주세요. 고혈압 예방을 위해는 소금은 사용하지 않고 장류로만 간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2. 일반 제육볶음과 달리 채소가 물러지지 않도록 단시간에 볶아주세요.

 

 

고기느타리버섯은 데치지 않고 생으로 조리하면 감칠맛이 더욱 풍부해져 소고기와 흡사한 맛이 난다고 해요. 고기느타리버섯볶음은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무척 좋아한다고 하니 고기 좋아하는 아이들, 편식하는 아이들 건강반찬으로도 안성맞춤이네요.

 

고혈압에 좋은 이유

 

일반 버섯에 비해 칼륨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으며 이러한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식이섬유, 에르고스테롤이라는 성분또한 혈압을 낮추고 안정화 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고기느타리버섯 효능이 고혈압은 물론 다이어트, 항암 효능이 있는 만큼 자주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고기가 건강에 무조건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지나치게 많이 섭취할 경우 비만, 심장병, 대장암 등을 유발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나친 육류의 섭취를 삼가하며 생선, 과일 야채 등을 포함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고기중독이라고 할 정도로 고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고기 대신 식감이 비슷한 고기느타리버섯으로 만든 육개장,볶음은 어떨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