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빼기 힘들다는 뱃살을 쏙~ 빼는데 도움을 준 시금치 다이어트 방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국민나물인 시금치로 한달만에 10kg을 감량한 분이 소개되었는데요. 과연 시금치주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요?  봄맞이 다이어트를 계획한 분들의 귀가 쫑긋해질 정보!! 시금치 다이어트 방법과 식욕억제에 도움을 준 천기누설 시금치주스 만드는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살이 찌는 건 순식간인데 빼는건 정~~말 어려운데요. 특히 뱃살이 정말 안빠지는 것 같아요.. 방송에서 시금치 다이어트를 소개해준 분도 뱃살이 안빠져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한달만에 10kg 을 감량하였다니.. 천기누설 시금치주스 만드는법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뱃살은 왜이렇게 안빠질까?

뱃살의 주범이 되는 지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피부 바로 밑에 피하지방과 내부 장기에 쌓이는 내장지방이 있으며 그중 늘어진 뱃살의 원인은 피하지방 때문이에요.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는 잘 빠지지만 피하지방은 잘 빠지지 않는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이조절을 철저히 하면 배는 들어가지만 배를 만졌을 때 여전히 피하지방이 만져지는 이유는 피하지방이 가장 마지막에 빠지기 때문이에요. 아랫배가 쳐지거나 튀어나와 있다면? 피하지방이 많이 쌓여 있다는 것이랍니다.

 

 

시금치주스로 시금치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전에 시금치에 식욕억제 효과가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된적이 있는데요. 시금치에 틸라코이드 성분이 식욕을 억제해 준다고 해서 관심을 모았었답니다. 틸라코이드라는 성분이 포만감을 유발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 식욕을 진정시키는데.. 일반 시금치를 섭취한다고 해서 식욕억제 효과를 보기 어렵다고 해서 그렇구나.. 그냥 넘어갔었는데 실제로 시금치주스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분이 있다니! 천기누설 시금치주스 만드는법 직접 따라해보고 싶어지네요.

 

 

시금치는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인데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배추의 2배, 당근의 3배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포함 하고 있답니다.

 

 

게다가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뇌 건강에 좋은 엽산이 풍부해서 미국의 대통령인 오바마도 시금치를 즐겨 먹는다고 해요. 시금치 다이어트를 위해서가 아닌 건강을 위해서라도 시금치주스를 챙겨 마셔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천기누설 시금치 다이어트 효과

실제 시금치에 들어 있는 틸라코이드 성분을 추출하여 실험자에게 매일 먹이게 한 결과 먹지 않는 실험자에 비해 식욕을 덜 느꼈고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지방이 천천히 이동할 수 있게 해주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으로 콜레시스토키닌이라는 포만감 호르몬이 생성되서 군것질이나 야식의 욕구가 억제된다고 합니다.

 

 

95%까지 식욕을 억제해준다니~ 넘치는 식욕으로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하는 분들에게 시금치 다이어트가 딱 좋은 방법이네요.

 

사례자또한 과격한 운동이나 금식을 한 것이 아니라 평소 먹는대로 먹고 시금치주스를 먹었을 뿐인데 식욕이 억제되고 체중감량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시금치 다이어트를 시작하게된 이유는?

해독주스가 유행할 때 케일이나 밀싹을 이용해서 만들어보았는데 가격이 비싸고 맛이 강해서 거부감이 들었다고 해요. 그런데 시금치는 집에서 반찬을 하고 남은 것들도 있고 ,편하게 구할 수 있고, 먹기도 편해서 시금치 다이어트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시금치 반찬은 효과가 없다?

식욕억제 효과가 있는 틸라코이드 성분은 그냥 시금치를 먹어서는 쉽게 얻을 수가 없으며, 녹즙으로 갈아서 세포벽을 파괴시켜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시금치 다이어트를 위해 녹즙기 장만해야하는 건가요...

 

 

녹즙? 믹서 ? 착즙은 재료를 눌러짜서 원액을 뽑는 방법이라면 믹서는 과일이나 채소를 칼날로 갈아내는 방식인데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착즙이 좋다고도 하고 섬유질까지 모두 섭취하기 위해서는 믹서로 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도 있답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 방송에 나온분은 녹즙으로 챙겨 먹더라고요..

 

 

뱃살 제거에 효과있는 시금치주스 만드는법

재료 준비부터 ! 시금치 6줄기와 사과 1/2개, 레몬 1/4를 준비해주세요. 일단 재료가 간단해서 녹즙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겠어요.

 

 

1. 사과는 씨만 제거해서 10쪽 정도로 썰어주세요. 사과는 영양이 많은 껍질도 함께 사용을 한답니다.

 

 

2. 시금치와 사과부터 녹즙기에 넣고 짜주세요.  즙으로 짜면 주스 한잔으로도 철분, 엽산, 비타민을 모자람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시금치 다이어트와 천기누설 시금치주스 만드는법을 소개한 사례자는 믹서로 갈아서도 마셔봤는데 배가 불러서 만들어 놓은 양을 다 못먹을 때가 많았다고 해요. 그래서 목표한 시금치의 양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녹즙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3. 레몬 반 개를 따로 즙을 내어 녹즙에 섞어주세요.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과 사과는 시금치의 철분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해줍니다. 

 

 

시금치 다이어트 방법!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는 천기누설 시금치주스는 식전 1컵씩 마시면 뱃살 주범인 간식과 야식을 끊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사례자는 시금치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이 가볍고 개운한 느낌과 화장실이 편해지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지금은 밥 한 공기만 먹어도 충분한 포만감이 느껴지며 식욕도 저하되었다고 합니다.

 

 

마시는 시간은?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1잔, 점심과 저녁 식전 10~15분 전에 한 잔씩 마시면서 시금치 다이어트 효과를 보았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한달을 마신 후 뱃살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여성들의 몸매 고민인 하체비만에는 바나나 시금치주스가 좋다고 하는데요. 하지 부종이 있는 분들은 대부분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몸이 찬 분들이 많은데.. 시금치에 든 엽록소, 엽산, 철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바나나에 든 칼륨 성분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하체비만의 원인이 되는 하지부종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체비만으로 고민하고 있는 지인에게는 바나나 시금치주스 만드는법을 알려주어야겠네요.

 

 

김현영 의사가 소개해준 하지부종 해결법인 바나나 시금치주스 만드는법도 자세히 알아볼까요.

 

 

바나나 시금치주스 재료로 시금치 3줄기 바나나 1/2 개, 생강즙 약간, 요구르트 1병을 준비해주세요. 하지부종에 도움이 되는 바나나 시금치주스는 녹즙이 아닌 믹서로 갈아마셔도 된다고 해요!  바나나 시금치주스는 믹서로 갈아마셔서 포만감은 더 빠를 것같아요.

 

 

1. 분쇄기에 시금치와 바나나, 요구르트 1병을 넣어주세요. 요구르트를 넣어야 재료가 잘 갈린답니다.

 

 

2. 몸이 냉하다면 생강즙을 약간 넣은 후 곱게 갈아주세요. 생강즙을 넣으면 시금치와 바나나의 찬 성질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바나나 시금치주스 만드는법도 간단해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겠어요. 다만 주의할 점도 있어요!!

 

 

바나나 시금치주스에 들어가는 재료 모두 칼륨이 풍부해서 신부전증 환자의 경우 피해야 하며, 아스피린과 항응공제를 드시는 분들도 시금치의 비타민K가 약리 작용을 떨어뜨릴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해서 천기누설 시금치주스 만드는법을 무조건 따라하면 안되겠네요.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시금치 다이어트 효과와 바나나 시금치주스 만드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시금치하면 기운이 불끈! 뽀빠이의 채소가 떠올랐는데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니 체중감량을 계획한 분들이라면 시금치주스 어떨까요.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을 위해 가끔 챙겨먹는 것도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