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을 5분만에 줄이는 뱃살빼는운동이 있다?! 지난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는 뱃살빼기 5분 호흡법과 수건 8자 운동법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뱃살빼는운동을 소개해주었는데요. 나는 몸신이다 뱃살빼기 방법 중 5분 호흡법은 간단해보이지만 효과 놀랍더라고요. 신년 계획으로 다이어트, 특히 뱃살을 빼기로 결심하신 분이라면 '뱃살빼기 5분 호흡법' 배워두고 직접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만병의 근원 뱃살 내장지방

 

뱃살은 다른 부위와 달리 피하지방층과 내장지방으로 나뉘며, 피하지방보다 내방지방이 건강에 더 나쁜 영향을 주는데요. 내장지방이 생기면 인슐린의 작용을 교란시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이 유발되고 심각한 합병증인 뇌졸중, 심근경색이 유발될 수 있어요. 따라서 내장지방은 꼭 없애야 한답니다.

 

 

피하지방 - 피부와 근육층 사이에 축적된 지방이에요.
내장지방 - 근육층 안쪽에 내장과 함께 존재하는 지방이에요.

 

 

다이어트 많이 해봤지만 뱃살은 정말 안 빠지는데요. 날씬해 보이는 분들도 숨겨진 뱃살이 조금씩 있더라고요.

 

 

내장지방 자가측정법

 

편안하게 서서 배를 한 손으로 가볍게 잡아 손으로 잡히는 부분이 피하지방이에요. 배에 힘을 주어 쑥 집어 넣은 상태가 내장지방이 없을 때의 배로 힘을 주기 전후의 배 크기 차이가 내장 지방량이랍니다. 정확한 내장지방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CT촬영을 해야 한답니다.

 

 

 

나이가 들면 특히 뱃살이 잘 안빠져서 고민이되는데요. 다이어트할 때 최강 난이도인 뱃살을 5분만에 줄이는 비법! 나는 몸신이다 뱃살빼기를 배워볼까요. 뱃살빼기 5분 호흡법을 하기전에 정확한 허리둘레 재는법 부터 알아두세요.

 

 

허리둘레 재는법

 

허리 양쪽의 뼈가 만져지는 부분 위쪽으로 배꼽을 지나가는 선을 재면 된답니다.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뱃살관리가 어려워지고 남성은 어려서부터 뱃살관리가 어렵다고 합니다.

 

나도 혹시 복부비만?

 

복부의 둘레가 남성은 90cm , 35.4인치 이상 일때 여성은 85cm, 33.5인치 이상 일때 복부비만이에요.

 

 

나는 몸신이다 뱃살빼기<자이로토닉 전문가 성학수의 5분 호흡법>

 

뱃살빼는운동인 5분 호흡법을 소개해준 몸신은 자이로토닉(기구를 이용 자세를 바로잡고 모을 단련하는 운동) 전문가로 미국과 독일에서 해당 전문 강사인증을 취득한 분이라고 합니다.

 

 

몸신은 살을 빼기위해서는 식이요법, 운동요법을 장기간 해야하지만 첫째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복부 위주로 바른 자세 유지와 올바른 호흡법을 배우면 5분운동으로 45분 운동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해요

 

 

운동으로 지방이 연소될려면 최소 45분은 해야 하는데 올바른 자세, 호흡을 하면 90초 이후 부터 지방이 연소된다고 합니다. 운동하는 걸 귀찮아하는 제게도 잘 맞는 운동법이네요.

 

 

1. 허리에 수건을 놓고 ,발뒤꿈치부터 종아리, 엉덩이, 등, 어깨가 벽에 닿도록 일자로 서주세요.

 

 

2. 수건을 잡고 팔을 직각으로 만들어 주세요.

 

어깨뼈(견갑골)가 벽에 닿게 하기 위해 수건을 들고 당기듯 벽에 붙여주세요. 팔은 직각! 어깨부터 엉덩이, 종아리, 발뒤꿈치까지 완전히 벽에 붙여야해요

 

 

3. 목이 일자가 되도록 턱을 당겨주세요.

 

전 스마트폰,pc 장시간 사용 탓인지 턱을 당기는 동작도 힘들더라고요. 여기까지가 자세잡기! 이제 5분동안 내장지방 태우는 호흡을 해야합니다.

 

 

4. 호흡방법은 숨을 들이마실 때는 코로 들이마시고 이때 배는 볼록하게 부풀려 주세요.

 

 

5. 숨을 내 쉴때는 입으로 천천히 내뱉으면서 (후~) 배에 있는 공기를 모두 빼서 배를 홀쭉하게 만들고 힘을 주세요.

 

 

6. 숨을 내 쉴때 허리에 댄 수건이 빠지지 않도록 허리 쪽으로 배를 최대한 끌어당 겨주세요.

 

위 동작을 5분 동안 반복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뱃살빼기 방법인 5분 호흡법은 흐트러지지 않은 자세와 정확한 복식 호흡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간단해 보여도 전신을 벽에 기대고 있다는게 보통 힘든일이 아니더라고요. 5분이 정말 길게 느껴진답니다.

 

 

5분 호흡법 결과는?

 

직접 운동법을 따라한 주부님의 허리가 91.5cm 에서 88.2cm로 3.3cm나 감소 하였답니다. 단 5분만에 바른자세로 호흡을 했더니 뱃살이 줄어들었어요. 줄어든 사이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해야하지만 5분만에 효과를 본걸 보니 매일 따라하면 뱃살이 쏙 들어가지 않을까요

 

평소 운동을 하지 않거나 어깨가 안 좋은 분들은 자세를 좀더 편하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뱃살빼는운동 5분 호흡법 힘들경우

 

편안한 자세로 등을 벽에 기대고 다리를 앞으로 빼고 무릎은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시작하면 된답니다.

 

 

목과 어깨에 통증이 있는 경우 손을 들지 않고 허리와 같이 목 뒤를 수건으로 밀착 시켜주세요. 무리해서 따라하기 보다 자신의 상태에 맞춰 운동시간을 조절하는 것도 필요하답니다. 과체중인 분들은 누워서 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이용식씨는 1.9cm가 감소 되었고 몸신 작가는 무려  5.4 cm 나 줄었는데요. 배에 힘을 주고 복식호흡을 하는 것만으로도 내장지방 연소 효과가 있다니 신기해요.

 

 

게다가 5분 호흡법처럼 허리를 누르는 운동은 요통환자들의 허리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니 틈틈이 따라해야 겠어요. 고민되는 뱃살도 빼고 자세도 예뻐지지 않을까요?

 

겨울이라서 나가서 운동하기 힘들다면 수건 8자 운동법도 있답니다.

 

1. 수건 양끝을 잡고 가슴높이까지 올려주세요.

 

 

2. 그대로 8자를 그리며 돌려주세요. 이때 복식호흡을 해주면 운동 효과가 더 커진답니다.

 

 

돌리고 ~ 돌리고~ 수건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수건 8자 운동법은 보기에는 쉬워보여도 운동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수건 8자 운동법 몇 분 해야 할까?

 

처음 시작할 때는 3분, 익숙해지면 5분, 10분, 30분까지도 할 수 있답니다. 지루하지 않게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수건 8자 운동법을 따라해보면 전신이 운동되는 느낌이 든답니다.

 

" 이미지,자료 출처 - 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수) 오후 11:00 "

 

뱃살은 빼고 싶지만 운동시간이 부족하거나 운동이 귀찮다면 자세 교정은 물론 허리둘레를 줄여주는 쉬운 뱃살빼는운동 5분 호흡법 직접 따라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