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명 증상을 검은참깨 효능으로 극복하였다? 지난 천기누설에 이명에 좋은 음식으로 검은참깨두유와 청명차 만들기가 소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명(耳鳴)?  외부에서 소리가 나지 않지만 주관적으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것을 이명이라고 하는데요. '내게만 들리는 귓속 소음' 이명을 호소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명은 완치가 어렵다고 하는데 어떻게 극복을 한 걸까요.

 

 

이명이란?

 

이명은 귀에서 삐~~ 소리 같은 존재하지 않는 소리를 느끼는 것을 말하는데요. 삐~ 소리가 아닌 새소리, 벌레 소리, 기차 소리,물끓는 소리가 들린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명의 원인은? 

 

중이염, 내이염, 귀 신경계 질환,중추 신경계 질환 등 다양하며 스트레스나 수면장애같은 정신적 질환도 이명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사례자의 경우 안 좋은 일들이 발생하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이명이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이명 치료를 위해 4개월간 치료를 했지만 큰 효과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주치의가 추천해준 이명에 좋은 음식 검은참깨를 먹고 이명을 극복했다고 합니다.

 

 

이명에 좋은 음식이라는 검은참깨란?

 

서아시아가 원산지인 검은참깨는 흑지마,흑임자라고도 불리는 참깻과의 일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보통9월에 채취를 합니다.

 

 

' 동의보감 '

 

검은참깨는 벼, 보리, 콩 등8곡 중 가장 으뜸이라 거승이라고도 부르며, 실제로 철분 함량이 콩의 3배, 칼슘은 우유보다 1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검은참깨에 리그난 성분과 안토시안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동맥경화, 암 등 여러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1. 피부미용 - 간기능을 개선하고 피부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부의 수분과 유분, 탄력을 되찾아 주는 효과가 있어요.

 

 

2. 다이어트 - 참깨에 든 리그난이 간에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을 연소하기 쉽게 도와줍니다.

 

3. 콜레스테롤 제거 - 비타민E 성분이 혈액과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4. 탈모예방 - 비타민E 작용으로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모발에 영양이 잘 돌아 머리카락이 윤기가 나고 흰머리를 예방할 수 있어요.

 

 

5. 철분이 조혈 작용을 촉진하여 빈혈을 해소해 준답니다.

 

6. 정신안정 -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스트레스에 도움을 준답니다.

 

 

검은참깨 효능으로 이명 극복

 

신장은 귀와 연결되어 있어서 신장이 허해지면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 귀가 잘 들리지 않는데 검은참깨에 철분, 안토시아닌이풍부해 신장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검은참깨 외에 가지,검은콩, 포도, 검은쌀에도 안토시아닌 ,철분이 많이 들어 있답니다.

 

 

< 천기누설 검은참깨두유 만들기 >

 

검은참깨 효능이 좋다고해도 일반 요리에 검은참깨를 사용하기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사례자는 아침식사대용으로 검은깨두유를 만들어 마신다고 합니다.

 

 

 0.  검은 참깨 2수저, 검은콩 2수저, 두부 1/4, 바나나  1/2개, 요구르트1개를 준비합니다.

 

 

1. 검은 참깨를 먹기 직전에 살짝 볶아주세요.

 

 

검은참깨를 볶으면 맛이 좋아지고 항산화 물질이 증가한다고 해요. 오래보관하고 맛있게 먹을려고 깨를 볶았는데 항산화 물질이 증가하는 효과도 있었네요

 

 

 2. 검은 참깨와 두부, 바나나,검은콩을 믹서에 넣어주세요.

 

 

 3.검은콩물 200ml와 요구르트 한 병을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검은콩물이 없을 경우에는 우유를 대신 200ml 넣어 갈면 천기누설 검은참깨두유 만들기 끝!! 간편해서 아침 식사로 좋겠어요.

 

 

사례자는 검은참깨두유 만들기 및 검은참깨를 활용해 먹으면서 그동안 귀에 들리던 이명이 사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혈액이 깨끗해야 이명이 치료된다?

 

귓속에 들어가는 혈관들은 가늘고 좁기때문에 혈액에 노폐물이 쌓이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청력이 떨어지고 이명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콩팥의 노폐물이 깨끗하게 걸러지면 청각기능이나 이명증상이 좋아지게 된다고 해요.

 

 

사례자는 혈액 내 노폐물이 많아 혈구들이 본드처럼 들러붙어 있었는데 이명에 좋은 음식인 검은참깨를 먹은 후 적혈구들이 제기능을 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명은 재발 위험이 높아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니 이명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이명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 천기누설 청명차 만들기 >

 

1. 검은참깨를 팬에 살짝 볶아주세요.

 

 

2. 볶은 검은참깨를 절구에 넣어 곱게 빻아주세요. 체내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3. 한번 먹을 분량으로 물 300cc에 검은깨 간 것을 두 스푼 넣어주세요.

 

 

4. 물이 절반으로 줄 때까지 끓여주세요.

 

 

5. 달달한 꿀을 첨가하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청명차는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간편하게 끓여 마실 수 있겠어요

 

 

천기누설 청명차 만들기를 소개해준 강신용 한의사의 어머님또한 청명차로 난청 증상을 치료하였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청명차를 드시게 했더니 귀가 밝아졌다고 합니다. 

 

검은참깨 주의할 점은?

 

검은참깨 효능이 좋다고 해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안 돼요. 특히 변이 무르고 설사가 잦은 분은 양을 줄이시고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은 곱게 갈아 천천히 드셔야 합니다.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가끔 스트레스, 피로가 심하게 쌓이면 귀에서 삐- 하는 기계음이 들려서 걱정이 되었는데 검은참깨가 도움이 된다니 청명차 끓여 마셔봐야겠네요. 이명증상은 신경쓸수록 더 심해지기 때문에 마음을 편안하게 갖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