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 엄지의제왕 방송에서는 집밥의 실체와 함께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엄지의제왕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만들기를 소개해주었는데요.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으로 여겼던 집밥이 탄수화물 과다와 단백질 부족으로 인해 내장지방을 쌓이게 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내장지방의 위험성과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소개된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양파달걀찜,땅콩버터 만들기 등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장지방이란?

 

내장지방은 장 사이사이에 쌓이는 지방을 말하며, 몸속 지방은 간과 췌장에도 쌓일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과식으로 인해 불필요한 영양분이 쌓여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으로 과한 에너지 섭취가 내장지방의 원인이 됩니다.

 

 

엄지의제왕 내장지방이 위험한 이유

 

피부밑에 쌓이는 지방을 피하지방 그보다 더 안 쪽인 내장에 쌓이는 지방을 내장지방이라고 하는데요. 피하지방은 보기에 안 좋은 지방 즉 늘어지고 손으로 잡히고 옷사이로 튀어나오는 지방이라면 내장지방은 건강을 괴롭히는 지방으로 내장지방이 많으면 심혈관, 당뇨, 암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내장지방을 만병이 근원, 시한 폭탄이라고도 합니다.

 

 

엄지의제왕 내장지방 문제점

 

눈에 보이지 않아 방심해서 더욱 위험한 내장지방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데요. 내장지방이 많은 사람은 당뇨병,심혈관 질환,암 발생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높습니다. 당뇨병의 경우 15배나 높다고 하네요.

 

 

내장비만 자가진단 해보기

 

줄자를 이용해서 갈비뼈 가장 아래와 엉덩이뼈 사이를 측정하면 되는데요. 배꼽 주변으로 재었을 때 남성은 90cm이상일 경우 여성은 85cm 이상일 경우 내장지방이 있다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몸매 관리에 소홀해지고 허리둘레가 두꺼워지는데요. 내장지방 빼는법없을까요?

 

' 탄수화물 줄이기 '

 

평소 과다 섭취하게 되는 탄수화물을 줄여야하는데요. 특히 흰밥, 밀가루 등 칼로리만 높은 나쁜 탄수화물을 줄여야 합니다. 탄수화물 줄이기 쉽지 않지만 내장지방이 혈관 내 지방 성분을 늘리고 그로인해 혈관을 막아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다니 나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겠어요.

 

 

' 단백질 섭취하기 '

 

내장지방을 감소시키고 근육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수로 단백질이 부족하면 내장지방이 더 빨리 증가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근육량이 떨어지면 기초대사량이 저하되 살 찌기 쉬운 체질이 될 수 있어요.

 

 

' 운동하기 '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요. 이때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좀더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는 걷기,달리기,줄넘기,자전거,수영 등이 있으며 운동은 30분 이상 규칙적으로 해야 효과가 있답니다.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

 

엄지의제왕에서는 내장지방 빼는법, 내장지방 줄이는 비법으로 몇가지 음식을 알려주었는데요. 그중 첫번째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를 소개해 주었답니다.

 

 

중국사람들은 기름진 고기를 많이 먹지만 중국사람의 심장질환 발병률은 서양사람의 1/5 정도 되는데요. 그래서 이를 차이나 패러독스라고 합니다. 중국음식점에 가면 항상 양파가 나오고, 볶음 요리에 대부분 양파가 들어있더라고요.

 

 

양파 효능

 

양파 속 퀘르세틴이 혈관을 보호하여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저하시켜준다고합니다. 특히 양파 껍질에 퀘르세틴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양파껍질을 버리지 말고 양파껍질차로 마시는 것도 좋겠어요.

 

 

하루에 양파는 1/3 이상 먹고 최대한 바깥 부분까지 먹는것이 좋습니다.

 

<양파달걀찜 만드는법>

 

1. 양파를 2cm 두께로 가로로 썰어주세요. 양파링 모양으로 썰어주면 된답니다.

 

 

2. 양파 사이에 달걀을 넣고 프라이팬에 기름이 아닌 물 4~5스푼을 넣은 후 뚜껑을 닫아주세요.

 

 

완성된 양파 달걀찜 위에 들기름과 고명을 얹으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양파 달걀찜이 완성됩니다.  양파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식사때 팬에 구워서 먹는데 달걀을 함께 넣으니 보기에도 좋고 더 맛있을 것 같아요.

 

 

' 땅콩버터 '

 

몸에 나쁘다고 알려진 땅콩버터가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이라니? 좋은 콜레스테롤은 지방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좋은 기름은 견과류와 등 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 있답니다. 그래도 내장지방 빼는법 땅콩버터라니.. 의아했는데요. 내장지방에 좋은 땅콩버터는 판매되는 일반적인 땅콩버터가 아니라 '좋은 땅콩 + 좋은 기름'으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좋은 기름 먹기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오메가 3, 오메가 9가 도움을 주며 땅콩에는 오메가3,9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좋은 기름이 있는 땅콩버터는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할 때의 허기짐을 해소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단,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엄지의제왕 땅콩버터 만들기>

 

당분이 많고 첨가물이든 땅콩버터가아닌 내장지방 줄이는 건강에 좋은 땅콩버터 만들기는 어렵지 않답니다.

 

 

1. 땅콩 200g을 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기름은 두르지 않습니다. 땅콩을 볶으면 고소해지고 껍질이 잘 벗겨지며 쉽게 변질되지 않습니다.

 

 

2. 볶은 땅콩을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3. 식물성 오일 1/3컵을 함께 넣어주세요. 기름은 향이 적은 카놀라유, 포도씨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꿀 50g 과 약간의 소금을 넣고 갈아주세요. 꿀이 없다면 올리고당이나 조청도 가능합니다.

 

 

땅콩버터는 농도를 조절하여 드레싱으로 이용가능하며 냉장 보관하면서 드셔야 합니다. 보관일은 겨울에는 3주 여름은 15일 정도라고하니 많이 만들기보다 먹을만큼만 만드는게 좋겠어요. 땅콩버터 만들기가 어렵지 않은데다 다른 첨가물이 없어서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겠어요.

 

 

땅콩버터는 빵과 함께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 빵보다는 호밀이나 통밀,잡곡빵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몸에 좋아도 기름이 많기 때문에 과한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엄지의제왕 " 화 23:00~

 

 

내장지방이 쌓이면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등의 합병증이 많다는 것이 이미 밝혀져 있는만큼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해서 올해는 내장지방과 이별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