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모링가 효능 및 먹는 방법은?

낮에도별 2014. 11. 17. 11:53
반응형

천기누설 모링가 효능으로 당뇨를 극복하였다? 16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당뇨 극복 비법으로 모링가 효능과 먹는 방법 등이 소개 되었는데요. 천기누설 모링가 효능이 당뇨에 왜 좋을까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치명적인 합병증,암을 유발하는 당뇨병

 

만성질환 근본원인은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혈액순환 장애가 심해져 말초혈관이 막히게 되면 세포에 산소나 영양소가 공급이 되지 않으며 당뇨는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키고 암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암, 당뇨 합병증의 생존률을 보면 암 환자 보다 당뇨 합병증에 의한 생존율이 더 낮습니다.

 

 

당뇨병 치료 식습관

 

당뇨환자는 현미 채식 위주 식단으로 섭취하며, 음식을 먹을 때는 채소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으로 먹어야 혈당을 천천히 올릴 수 있습니다. 음식먹는 순서만 바꾸어도 식후 혈당이 서서히 떨어져 공복감을 느끼지 않는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방송에 출연한 자연치료 전문가 조병식 의사는 당뇨환자들을 위해 4가지 식재료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검은콩,아마란스or아마씨,마카, 모링가)

 

 

검은콩은 마그네슘이 풍부해 염증을 완화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 주며, 아마란스,아마씨는 당뇨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줍니다.

 

 

마카는 당뇨로 인해 약해진 신장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모링가는 아연이 풍부하며 아연은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시키고 인슐린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혈당을 떨어뜨립니다.

 

 

천기누설 모링가?

 

'생명의 나무', '약 창고 나무' 라고 불리는 모링가 나무는 따뜻하고 습한 아열대 지방에서 6m 이상까지 자란다고 하는데요.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에 따르면 모링가 나무는 300가지 이상의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무려 300가지 이상의 질병을 예방한다니 모링가 효능이 대단한데요.

 

 

약 창고나무 모링가 효능은 ?

 

최근 미국 국립 보건원 발표를 보면 모링가에는 46가지 종류의 항염증, 항산화 물질을 비롯해 무려 92가지 종류의 영양소, 각종 비타민, 미네랄, 칼슘 같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링가에는 우리 인체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해서 식이요법이나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하는 9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히로시마 식품 연구소 - 모링가 잎에는 93.2% 항산화 물질이 있다.

 

미국 국립 보건원 - 모링가 잎에는 93.2% 항산화 물질이 있다 - 히로시마 식품 연구소
칼슘은 우유의 4배,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 함유하고 있다.

 

 

종합 영양제 모링가로 당뇨가 완화되었다?

 

사례자는 남편의 사업실패와 직장스트레스로 스트레스성 당뇨진단을 받아 식후혈당이 300에 가까울 정도로 당뇨가 심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과일까지 먹을 정도로 혈당이 좋아졌다고 하며 그 비법이 모링가 효능 덕분이라고 합니다.

 

 

모링가잎차,모링가 씨앗 등을 꾸준히 섭취하여 혈당이 안정을 찾았고 현재 자신의 행복을 되찾아준 비법이 모링가라고 하였는데요. 모링가 효능은 당뇨외에도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례자의 딸은 모링가 효능으로 숙변에 도움을 받았고 그러면서 다이어트, 피부미용 에도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모링가잎차 먹는법

 

모링가잎차는 바로 끓는 물에 넣으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물을 끓였다가 한 김이 나간 후에 찻잎을 넣고 물을 따라서 천천히 우려내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끓는 물에 넣어 끓이거나 삶으면 향을 다 잃어버릴 수 있으니 모링가잎차 드실 때 유의하세요. 모링가잎차 맛은 허브차 맛도 나면서 야생차,국화차 맛이 난다고 합니다.

 

 

모링가잎 효능

 

모링가잎에는 아스코르빈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인슐린 분비에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 잎은 생식보다는 말리는 과정에서 영양성분들이 극대화되며 모링가 말린 잎을 차나 밥을 통해 먹는 것이 영양성분 흡수를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모링가 먹는 방법으로는 모링가잎차 외에 모링가 가루,모링가 씨앗을 넣은 모링가 요구르트가 있습니다.

 

모링가 씨앗 먹는 방법!

 

1. 당분이 없는 발효 요구르트 or 우유를 준비해주세요.

 

 

2. 과일,호두,잣 등의 견과류를 넣어주세요.

 

 

3. 말린 모링가잎 가루를 티스푼으로 2숟갈 넣어주세요.

 

 

4. 100ml 기준 모링가 씨앗을 5개 넣어 믹서로 갈면 완성입니다. 사례자는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모링가 요구르트를 섭취하셨다고 합니다.

 

 

모링가 씨앗 효능은?

 

꽃이 지고 난 열매에 모링가 씨앗이 생기는데요. 모링가 씨앗에는 식물성 지방과 비타민E, 지용성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몸에 좋은 성분들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 씨앗 먹는 방법은?

 

사례자처럼 요구르트에 넣어 드시거나, 하루에 10알씩 꼭꼭 씹어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2알씩 먹다가 양을 조금씩 늘리며 꾸준히 2알씩만 복용해도 혈당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례자는 모링가를 먹고 3개월째 부터 소변이 맑아지고 혈당을 재면 거의 전상수치가 나왔다고 합니다. 모링가 효능 덕분에 쌀밥도 먹게되고 과일도 하루에 한두 번씩 간식으로 먹게 되어 세상 살맛이 나면서 새로운 제 2의 인생을 사는 기분이라고 합니다.

 

이름도 생소한 모링가잎은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춘데다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건강차로 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