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카레 효능과 칼로리는

낮에도별 2014. 9. 28. 10:07
반응형

독일 신경과학.의학연군소의 아델레 뤼거 박사가 '카레의 원료인 강황에 들어 있는 방향성 정유가 내인성 신경줄기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촉진한다' 는 연구결과를 발표 했다고 하는데요. 내인성 신경줄기세포는 뇌세포가 손상되면 스스로 증식.분화해 새로운 신경세포를 생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카레는 항산화 작용,암예방,비만 예방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졌는데 뇌 손상 치유 성분이 들어있다니 자주 챙겨먹어야겠습니다 ^^

 

 

카레 효능 알아보기

카레의 원료인 강황(울금)은 인도와 동남아시아에서 향신료로 사용하고 피부 질환이나,자궁질환,간장질환 등에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인도인이 암 발병률이 낮고 장수하는 것은 카레 효능(강황 효능) 덕분이 아닐까요.

 

 

카레 성분은?

카레의 원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란 성분이 들어 있으며 이 커큐민이 항암 ,항염,항산화 작용을 하여 비만과 치매,뇌졸중 예방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강황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커큐민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습니다. 

 

2. 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암의 전이나 방사선 부작용을 감소시켜 항암치료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3.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어혈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겪는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4. 치매를 예방합니다.카레를 즐겨먹는 인도인은 노인성 치매 발생률이 미국인의 4분의 1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5. 항염작용이 뛰어나며 전립선염 예방과 위암, 전립선암에 도움을 줍니다.

 

 

 6. 간을 보호합니다. 강황을 먹으면 담즙 분비가 원활해지고 간의 독성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으며 알코올로 생긴 독이 땀과 소변으로 배출되게 해줍니다.

 

 

 7.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항염작용을 하는 성분과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예방, 어혈제거, 통증제거, 활성산소 억제 등 강황 효능은 다양합니다.

 

 

카레 칼로리 높을까?

카레 제품마다 칼로리에 차이가 있지만 1인분 카레 칼로리는 417kcal입니다. 재료와 밥의 양에 따라 카레 칼로리가 높아지거나 낮아질 수 있는데요. 카레를 먹다보면 밥을 많이 먹게 되서 다이어트에는 도움을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인스턴트 카레의 경우 식품첨가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강황 효능을 보기위해서는 직접 차를 만들어 드시거나 강황가루 등을 구입해서 요리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황 부작용은?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지나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데요.강황은 하루에 10g 이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임산부는 먹지 않아야 하며 식전보다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위장이 약한사람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일으키게 됩니다.

 

3.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가려움증이 나기도 합니다.

 

강황 부작용없이 섭취를 하기 위해서는 양을 잘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