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부터 날씨가 꾸물꾸물 흐리더니 결국은 비가 내리네요. 주말에 비라니.. 다행히 집에 도착하고 비가 쏟아집니다. 오늘은 운이 좋은 것 같습니다. 

 

 

비내리는 날 뭘 먹을까? 부침? 치맥? 아니요. 삼겹살을 먹어야죠. 지글지글 고기 익는 소리가 빗소리랑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삼겹살은 국민음식이라고 할 만큼 언제 먹어도 맛있고 , 혼자 먹어도 맛있고 특히 부추무침, 양파절임,깻잎과 함께 싸먹으면, 그 시간 만큼은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됩니다 .

 

삼겹살 먹을때 같이 먹으면 좋은것 깻잎

 

삼겹살 먹을때 빠져서는 안되는 것이 있다? 바로 깻잎입니다. 깻잎 , 상추는 당연한데 왜 깻잎을 챙기면 좋은지는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답니다.

 

 

삼겹살과 궁합이 좋은 깻잎

 

깻잎에는 고기에 부족한 칼슘, 엽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 향균 효과가 있어서 식중독의 위험도 낮춰줍니다.또 깻잎에는 페릴 키톤과 페릴라 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고기의 느끼한 맛을 없애줍니다.

 

여기에 뛰어난 암 예방 효과까지 있어서 평소 깻잎을 자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깻잎과 궁합이 안 맞는 음식 당근

 

당근에는 아스코비나아제라는 비타민 C 분해 효소가 들어 있기때문에 깻잎과 당근을 함께 조리 하면 깻잎의 비타민C가 파괴 되기 쉬우니 , 가급적 함께 조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깻잎 고르는 방법

 

구입할 때 뒷면에 보라색이 진한 것이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다는 표시며, 잎의 크기는 적당하고 두께는 너무 얇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에 없는 비타민도 보충해주고, 향균 효과, 항암 효과까지 깻잎 효능이 정말 한데요 앞으로깻잎을 더 자주 챙기게 될 것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