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백향과 효능 정리

낮에도별 2017. 10. 24. 12:00
반응형

백향과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남미가 원산지인 열대과일 백향과는 패션프루트라고 하며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백향과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미용에 좋은 백향과 효능이 있어서 여신의 과일이라고도 부른답니다.

 

 

백향과에 들어 있는 영양소로는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B군,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 아연,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등이 있어요. 다양한 영양소 중에서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백향과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을 예방하고 개선해 피부를 희고 아름답게 유지시켜준답니다.

 

 

면역력을 높이고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백향과에 들어 있는 비타민C 외에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변환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비타민A는 점막을 튼튼하게 만드는 작용이 있어서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으며,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도 예방해줍니다.

 

 

백향과 효능으로 혈압을 낮추고 부종을 해소할 수 있어요. 백향과에는 칼륨도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칼륨은 체내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불필요한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 할 수 있기 때문에 부종 고혈압 예방은 물론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좋아요.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백향과에는 비타민B2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B2는 당분의 대사를 촉진해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준답니다. 비타민B2는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서 식사로 섭취한 지방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다이어트, 피로회복에도 좋아요.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백향과에는 철분의 흡수를 높이는 비타민C 외에도 적혈구를 만드는데 필요한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엽산은 조혈 비타민이라고 부를 정도로 빈혈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태아의 성장에도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에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백향과 효능으로 피로를 회복할 수 있어요. 과일 등에 들어 있는 유기산의 하나인 구연산은 몸에 쌓인 피로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답니다. 에너지 대사를 돕는 비타민B군도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백향과를 섭취하면 효과적으로 피로를 해소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아요. 백향과 칼로리가 낮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으며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답니다. 단음식을 전혀 섭취하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쌓이고 오히려 과식, 폭식으로 이어지는 만큼 간식으로 과일을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해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도 있답니다. 백향과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어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는 니아신 성분은 숙취를 일으키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도와 숙취를 방지할 수 있어요.

 

 

소개해 드린 백향과 효능 외에도 변비개선, 항암 작용 등 다양한 백향과 효능이 있어서 건강 간식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서 백향과를 섭취하면 장내 환경이 개선되고 장이 원활하게 움직여 변비를 개선할 수 있답니다.

 

 

백향과 먹는방법은 간단한데요. 반으로 잘라서 그대로 섭취하면 좋은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플레인 요구르트 위에 곁들여 먹거나 백향과 잼, 주스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야채와 함께 믹서로 갈아서 마시면 포만감도 좋고 보다 많은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