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고구마 효능 보관하는법

낮에도별 2017. 11. 13. 10:23
반응형

고구마 효능이 좋아서 잔뜩 장만해 놓으면 썩거나 싹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고구마 보관하는법을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효과도 좋았답니다. 썩거나 싹이 난 고구마는 효능을 제대로 챙길 수 없고 몸에 해로울 수 있는 만큼 올바른 고구마 보관하는법을 알아두고 고구마 효능을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고구마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외에도 미네랄인 칼슘, 칼륨, 항산화 영양소인 안토시아닌이 들어 있답니다. 때문에 고구마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효능으로 변비를 해소할 수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불용성과 수용성이 있으며 고구마에는 2가지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변을 부드럽게 하고 변의 양을 늘려서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식이섬유가 함유된 고구마 효능으로 변비 개선외에 면역력도 높일 수 있어요. 우리몸의 면역세포 약 70% 정도가 대장에 있기 때문에 장을 튼튼하게 유지해야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답니다. 비타민C,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좋아요.

 

 

피로가 잦은 분들에게도 고구마가 좋은데요. 고구마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가열을 해도 손실이 많지 않으며 에너지 대사를 활성화하여 피로를 빨리 회복시켜주는 비타민B군도 들어 있답니다. 비타민B1은 피로회복 비타민이라고 부를 정도로 근육과 신경피로 회복에 좋아요.

 

 

자주 붓는 분들과 혈압이 걱정되는 분들에게도 고구마가 좋아요. 미네랄인 칼륨이 이뇨작용을 하여 우리몸에 불필요한 염분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준답니다. 때문에 붓기가 해소되고 혈압도 낮출 수 있어요. 칼륨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도 가지고 있어서 스트레스 받았을 때에도 좋습니다.

 

 

단 맛이 강하고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지만 고구마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생겨 과식을 방지할 수 있는데다 GI 수치가 낮아서 혈당의 급상승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체중조절에 좋은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1.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어요
2. 칼로리는 낮은데 영양소는 풍부해요
3. GI수치가 낮아서 혈당의 급상승을 막을 수 있어요
4. 복합탄수화물이라서 소화와 흡수가 느려요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요. 피부미백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는 물론이고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인한 기미, 주근깨, 주름 등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어요.

 

 

노화 방지에 좋은 고구마 효능을 효과적으로 챙기려면 껍질도 먹는 것이 좋은데요. 껍질에 안토시아닌 비타민E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세포 산화를 방지할 수 있어요. 안토시아닌은 자색고구마에 특히 많이 들어 있으며 눈 건강에도 좋은 영양소에요.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는 고구마에 든 폴리페놀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기 때문이에요. 혈류가 원활해지고 혈관이 튼튼해지면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예방, 개선할 수 있답니다.

 

 

한번에 많이 장만했을 때 고구마 보관하는법을 알아두세요
1. 상처가 생긴 것은 따로 구분하여 먼저 먹습니다
2. 수분이 많은 경우 신문지에 펼쳐서 그늘진 곳에서 1~2일 말려주세요
3. 박스에 숨 구멍을 뚫고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세요
4. 신문지 위에 고구마 그 위에 신문지 순으로 겹겹이 넣어주세요

 

 

고구마 보관하는법으로 위치도 무척 중요한데요. 베란다는 서늘하지만 햇볕도 들기 때문에 고구마 보관하는법으로 좋지 않습니다. 보관하는법으로 알맞은 장소는 신발장 주위로 보다 오래두고 먹고 싶을 경우 신문지로 하나씩 포장해서 박스에 넣으면 돼요. 고구마 효능이 좋은만큼 올바른 보관하는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