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뽕잎가루 효능 먹는법

낮에도별 2017. 11. 5. 12:10
반응형

뽕잎가루 효능으로 당뇨와 고혈압에 좋다고 해서 건강식품으로 챙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건강에 좋은 뽕잎 효능이 있지만 체질에 안 맞거나 너무 많이 복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안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뽕잎가루 효능을 제대로 챙기려면 뽕잎가루 먹는법인 하루 섭취량이나 먹는 시간 등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효능과 올바른 먹는법을 알아볼까요.

 

 

피부 미용에 좋은 뽕잎가루 효능이 있답니다. 뽕잎가루에 든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를 예방해 줍니다. 뽕잎가루 등으로 미리 미리 관리하면 피부나이를 늦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피부미용을 위해 뽕잎가루 먹는법도 좋지만 피부에 바르는 것도 좋은데요. 꿀, 물과 섞어 점도를 조절한 후 얼굴에 거즈를 올리고 그 위에 뽕잎가루 팩을 올려 15분 동안 팩을 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반드시 거즈를 올리고 그 위해 팩을 바르는 것이 좋아요.

 

 

뽕잎가루 효능으로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이는 뽕잎가루에 들어 있는 1-DNJ 성분 때문인데요. 1-DNJ가 장에서 포도당 흡수를 차단하여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고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뽕잎 효능으로 생활습관병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어요. 뽕잎가루를 섭취하면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 덕분에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 고콜레스테롤 음식 섭취가 많은 분들이라면 뽕잎가루를 함께 섭취하거나 차로 마시면 좋아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뽕잎가루에 들어 있는 루틴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가바는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예방해 준답니다. 뽕잎가루에 들어 있는 칼륨 또한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해 혈압을 정상수치로 낮추는데 도움이 돼요.

 

 

변비개선에 좋은 뽕잎가루 효능이 있답니다.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내 유익균을 늘려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며, 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해소할 수 있어요. 노폐물과 독소 등이 원활하게 배출되면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뽕잎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데요. 뽕잎가루를 요거트에 섞어서 먹으면 유산균도 챙길 수 있어서 보다 효과적으로 변비를 개선할 수 있답니다. 뽕잎가루 먹는법으로 요거트, 우유, 바나나 등과 믹서로 갈아서 먹으면 아침 식사 대용은 물론 변비에도 좋아요.

 

 

뽕잎 효능으로 숙취 해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알코올 분해를 촉진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음주 전후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숙취에 좋은 먹는법으로 국 끓일 때 넣거나 반죽에 넣어서 수제비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뽕잎가루 효능이 있어요. 환경 오염과 미세먼지로 인해 체내 중금속이 축적되면 심혈관질환과 암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뽕잎이 몸 속 중금속을 배출시켜준다고 해요.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혈당 감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 밖에도 뽕잎 효능으로 칼슘, 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철분이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해 준답니다. 다양한 효과를 지닌 뽕잎가루 먹는법은 간단한데요.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요플레에 넣어 먹을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에 섞어 먹어나 아이스크림에 뿌려서 뽕잎가루 먹는법도 있어요.

 

 

뽕잎가루 먹는법으로 밥을 지을 때 뽕잎가루를 1숟가락 넣거나 고기를 구울 때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가루 형태라서 국수, 수제비, 빵반죽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뽕잎가루 효능을 챙기는 알맞은 섭취량은 1회 3~5g으로 하루에 3번 정도 섭취하면 적당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