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히비스커스차 효능 먹는방법

낮에도별 2017. 11. 2. 12:17
반응형

히비스커스차 효능으로 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미용 효능 외에도 눈 건강과 면역력 향상,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허브티를 마시면 기분전환도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새콤한 히비스커스차를 챙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목받고 있는 히비스커스차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올바른 히비스커스차 먹는방법 등을 소개해드릴게요.

 

 

루비처럼 붉은 빛을 띠는 히비스커스차는 새콤한 맛이 특징인데요. 이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으로 구연산은 피로물질인 젖산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배출을 촉진해줍니다. 따라서 히비스커스차 효능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분들이라면 먹는방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보세요.

 

 

클레오파트라도 마셨다는 히비스커스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C는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 등의 피부고민을 개선해 준답니다.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 합성도 촉진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을 위해 히비스커스차 먹는방법을 알아두면 좋아요.

 

 

피부염과 여드름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히비스커스차 효능으로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균을 살균하고 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히비스커스차를 먹는방법 외에 세안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환절기가 되면 낮밤의 기온차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고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히비스커스차를 마시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어요. 감기 예방을 위해서는 따뜻하게 먹는방법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히비스커스차 효능이 있어요. 히비스커스에 들어 있는 구연산이 지방을 분해하고 흡수를 억제해주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할 때 음료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쌓이는 피로물질인 젖산도 분해해주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히비스커스차에 들어 있는 구연산은 신진대사도 향상시켜 주는데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지방을 더 많이 연소시킬 수 있어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답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야 지방 연소율이 높아지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될 수 있어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히비스커스 효능이 있습니다. 붉은색 히비스커스차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눈의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해 눈의 피로를 예방하고 시력을 개선해주며 안과 질환을 예방해 준답니다. 평소 스마트폰 PC 사용 시간이 긴 분들이라면 히비스커스차 먹는방법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기세요.

 

 

히비스커스 효능으로 부종을 개선할 수 있어요. 히비스커스차에는 미네랄인 칼륨이 포함되어 있으며 칼륨은 수분 배출을 촉진하는 이뇨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부종 해소에 도움이 된답니다. 이뇨 작용으로 알코올 배출을 촉진해 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좋아요.

 

 

칼륨이 들어 있기 때문에 히비스커스차 효능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어요. 칼륨은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을 예방해 준답니다. 평소 짜게 먹는 분들은 칼륨이 부족해지기 쉬운 만큼 칼륨이 풍부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차 먹는방법은 간단하답니다.
1. 건조시킨 히비스커스차 잎을 물로 헹궈주세요
2. 컵에 차 잎을 담고 따뜻한 물을 붓습니다
3. 3분 정도 우린 후 마시면 됩니다.
비율은 물 1컵에 2g 정도면 적당하며 취향에 따라 양이나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요

 

 

새콤한 맛이 나는 것이 히비스커스차의 특징이지만 새콤한 맛이 부담되는 분들은 히비스커스차 먹는방법으로 꿀을 넣어 드시면 좋아요. 꿀의 단맛이 들어 가면 새콤달콤 맛이 더 좋아집니다. 2번 우려마신 히비스커스차 잎은 버리지 마시고 세안할 때 사용해 보세요.

 

 

히비스커스 먹는방법도 간단하고 히비스커스차 효능도 좋아서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카페인도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2잔 정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답니다. 특별한 히비스커스차 부작용도 없는 만큼 피부미용과 다이어트를 위해 꾸준히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