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아로니아분말 효능 먹는방법

낮에도별 2017. 11. 1. 09:36
반응형

아로니아분말 효능과 함께 올바른 아로니아분말 먹는방법을 확인해두세요. 최근에는 아로니아분말 같은 슈퍼푸드로 건강관리를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아로니아분말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눈에 좋은 효능은 물론 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는데다 특별한 부작용도 없어서 건강식품으로 챙기기 좋답니다.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아로니아분말 효능으로 안티에이징이 있어요. 블루베리보다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겉으로 보이는 주름과 기미 외에 몸 속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눈의 피로를 회복하고 눈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아로니아, 블루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이 눈의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눈 기능을 좋게 만들어 준답니다.

 

 

로돕신이란 빛의 자극을 뇌에 전달에 사물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작용이 있으며, 로돕신의 기능이 나빠질 경우 시력이 저하되고 흐릿하게 보이게 된답니다. 그런데 아로니아분말을 섭취하면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시력 저하를 막고, 눈의 피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분말 효능으로 안과 질환도 예방할 수 있으니 꾸준히 챙겨보세요.

 

 

아로니아분말을 섭취하면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아로니아분말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혈관에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해준답니다. 기름진 음식을 과식하거나 과음 한 날에는 아로니아분말 같은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을 챙기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아로니아분말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 등이 지방의 축적을 막고 배출을 돕는 작용을 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답니다.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 전에 아로니아분말을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좋아요.

 

 

아로니아분말 효능으로 치매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레드와인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아로니아분말에도 들어 있어서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뇌의 혈류량을 늘려 치매를 예방하고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여 심혈관질환은 물론 치매를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해요.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아로니아분말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의 생성과 전이를 예방해 줍니다. 식이섬유 성분은 정장작용을 하여 장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때문에 대장암의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어요. 아로니아분말 먹는방법으로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변비에 보다 효과적입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요. 안토시아닌이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는 히스타민 반응을 줄여 콧물 , 눈물 등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알레르기 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아로니아분말 효능을 챙기기 위해서는 하루에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아로니아분말 먹는방법으로 알맞은 섭취량은 하루 3~5g으로 한번에 다 먹기 보다 나누어 먹는방법이 좋습니다. 아로니아분말 먹는방법으로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익숙하지 않을 경우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면 좋아요.

 

 

다양한 아로니아분말 먹는방법을 알아볼까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요거트에 시리얼, 견과류와 함께 먹는방법이 있어요. 여기에 견과류를 곁들이면 아로니아분말에 부족한 영양소도 챙길 수 있습니다. 아침을 먹는 것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우유,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주스로 먹는방법도 좋습니다.

 

 

맛있게 먹으면서 아로니아분말 효능을 챙길 수 있는 먹는방법도 있어요. 빵이나 쿠키, 핫케이크를 만들 때 반죽에 섞으면 보기에도 좋고 건강에 좋은 영양소도 챙길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나 팥빙수 등의 간식에 곁들여도 좋고 샐러드 드레싱 만들때 사용하면 다이어트에 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잼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