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이야기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낮에도별 2017. 10. 8. 10:11
반응형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없을까요 다이어트로 몸무게는 줄어들었지만 뱃살은 쉽게 빠지지 않아서 걱정인데요. 다이어트에 좋다는 최고의 운동법을 따라해봐도 뱃살은 쉽게 빠지지 않더라고요. 보다 효과적으로 복부비만을 해소하려면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으로 알려진 유산소 운동 외에도 근력 운동 몇 가지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을 찾고 있다면 우선 배 속 지방에 대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지방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구분되며 피하지방은 피부 밑에 쌓이는 지방, 내장지방은 내장 안쪽에 붙은 지방을 뜻한답니다. 피하지방이 많아지면 미용상 보기 안 좋고 건강에도 안 좋지만 내장지방 보다는 질병의 위험이 적어요.

 

 

내장지방은 손으로 잡았을 때 잡히지 않는 지방으로 보기에는 뚱뚱해보이지 않는데도 체지방 비율이 높은 사람은 내장지방이 많다고 볼 수 있어요.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지만 지나치게 증가하면 생활습관병을 비롯해 질병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뱃살 빼는 운동법을 통해 줄여야 한답니다.

 

 

특히 내장지방은 남성에게 많이 나타나며, 내장지방이 증가해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동맥경화가 발생하고, 혈압이 높아져 고혈압이 생기기 쉬워요. 또한 인슐린 작용을 나쁘게 만들어 혈당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을 통해 개선해야 한답니다. 다행히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쉬운 내장지방은 식단관리, 운동을 통해 없앨 수 있어요.

 

 

복부비만 뱃살 기준은? 배꼽 아래 가장 굵은 곳을 측정했을 때 남성은 90cm 이상(35.4인치), 여성은 85cm 이상 (33.5인치) 일 경우 복부비만으로 진단 내려진답니다. 여기에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중 2개가 정상 기준치를 초과하면 대사증후군으로 진단내려지며 대사증후군은 심근경색, 뇌졸중의 발병 위험을 높입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방법으로 걷기가 있어요. 걷기를 해도 효과가 없었다는 분들은 걷는 자세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배가 앞으로 나오고 어깨가 축쳐진 자세로 걷는 것이 아니라 아랫배와 엉덩이에 힘을 주고, 어깨와 허리가 수직이 되도록 꼿꼿하게 세워 걷는 것이 뱃살 빼는데 보다 효과적이에요. 걷기 시간은 20~30분 이상은 하는 것이 좋으며 약간 숨이 찰 정도의 속도가 적당하답니다. 

 

 

계단 오르기도 누구나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중 하나인데요. 계단 오르내리기는 보기에는 쉬워보이지만 상당히 힘들어요. 1분 정도 계단을 왕복하면 약 5kcal를 소모할 수 있으며 이는 달리기를 1분 동안 한 것과 거의 같습니다. 하루에 400개의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면 달리기를 15분 한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엘리베이터 사용을 줄이고 계단을 이용해 뱃살을 줄여보세요.

 

 

배 속 내장지방을 없애는 최고의 운동법은 유산소 운동과 탄수화물 줄이기지만 피하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근력 트레이닝이 필요해요. 마치 정기예금 처럼 오랜 세월 동안 쌓인 지방이라서 피하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 끈기가 필요하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뱃살 빼는 것을 바란다면 아래 방법을 실천해주세요.

 

 

피하지방을 제거하려면 뱃살 빼는데 최고의 운동법인 걷기, 달리기, 계단 오르기 등과 함께 근력 트레이닝을 해야 하는데요. 근력 트레이닝을 하면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어 지방이 타기 쉬운 상태가 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스쿼트, 복근운동을 한 후 걷기를 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답니다.

 

 

스쿼트는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으로 무리하지 않고 따라할 수 있어요. 허벅지와 힙업 효과가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대사량을 증가시켜 뱃살 빼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스쿼트를 하고 걷기, 달리기 등을 할 경우 보다 효과적으로 피하지방을 태워 버릴 수 있어요.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스쿼트 동작 배워보기
1. 양쪽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시선은 정면을 봅니다
2. 양팔을 어깨에 올려 놓거나 앞으로 나란히 합니다.
3. 힙을 뒤로 빼면서 무릎을 굽혀줍니다

 

 

스쿼트는 뱃살은 물론 허벅지, 엉덩이 등을 배는 최고의 운동법이지만 올바른 자세로 해야합니다. 무릎은 발끝을 넘지 않아야 하며, 엉덩이가 무릎보다 내려오면 안됩니다. 무릎 건강이 안 좋은 분들은 무리해서 따라하면 오히려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팔뚝살은 물론 뱃살을 빼는 최고의 운동법으로 플랭크가 있습니다. 플랭크는 코어근육을 단련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골반을 교정하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뱃살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빠지지 않을 경우 골반 교정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아요.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끈기가 필요해요. 소개해드린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을 매일 꾸준히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며, 오랫동안 지속하기 위해서는 쉬운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기 보다 시간, 횟수 등을 정해서 천천히 늘려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