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바퀴벌레 퇴치방법

낮에도별 2017. 8. 2. 20:03
반응형

바퀴벌레 퇴치방법 어디 없을까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벌레들의 공격이 시작되었는데요. 만만한 초파리부터 모기, 파리, 나방은 물론 바퀴벌레가 생긴 집도 있습니다. 바퀴벌레는 생긴 것도 불쾌한 데다 한 마리가 나타나면 수십 마리는 살고 있다고 해서 더 신경이 쓰이는데요. 초기에 대처할수록 없애기 쉽다고 하니 바퀴벌레 퇴치방법을 알아두고 서둘러 박멸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퇴치방법부터 직접 약을 만들어 쓰는 퇴치방법 등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장 먼저 해야 하는 바퀴벌레 퇴치방법은 유입 경로를 차단하는 것인데요. 창문, 환풍구, 벽 사이의 틈, 방충망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의외로 밖으로 연결되어 있는 곳이 많답니다. 구멍 난 곳이 있다면 반드시 막아야 해요. 바퀴벌레가 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물이 고이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집안을 청결하게 해주세요. 이는 바퀴벌레가 집에 들어오는 원인을 없애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집안이 청결하면 바퀴벌레가 찾아오지 않아요. 잡식성이라서 아무거나 먹기 때문에 머리카락도 깨끗하게 잘 치워야 하며, 베란다에 쌓아둔 종이 박스 등도 바로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를 머금은 종이박스를 좋아해서 그 사이에 알을 낳기 때문이에요.

 

 

예방하는 방법으로 박하 기름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는 바퀴벌레 퇴치방법이면서 다른 해충들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살충제 사용이 걱정되는 분들, 아이가 있거나 반려동물이 있는 분들이라면 벌레의 침입 경로에 박하기름을 뿌려두면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만난 바퀴벌레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집에 살충제가 없을 경우 주방이나 욕실에 있는 액체 비누 또는 액체 세제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스프레이에 담아서 바귀벌레를 향해 마구 분사해주세요. 바로 사망에 이르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분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 거품에 싸여 움직이지 못하고 몸을 보호하던 기름이 없어지면서 질식하게 된답니다. 더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손에 비닐 봉지를 장갑처럼 끼고 휴지로 바퀴벌레를 잡은 후 봉지에 그대로 싸서 묶어 버리면 돼요. 바닥에 남은 세제 거품은 깨끗하게 청소하세요. 퇴치 후에는 마무리가 중요하니까요.


벽을 기어가는 바퀴벌레 퇴치방법은 없을까.. 살충제를 뿌려도 금방 달아나기 때문에 도망가는 길을 차단해야 하는데요. 페트병만 있으면 벽을 기어가는 바퀴벌레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2리터 페트병의 아랫부분을 평평하게 잘라주세요
벽을 기어가는 녀석을 발견했다면 바로 페트병 아랫부분으로 길을 차단합니다
페트병의 좁은 윗부분에 살충제 입구를 맞춘 후 마구 분사를 합니다

 

 

온수를 이용한 퇴치방법도 있는데요. 뜨거운물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벌레를 잡을 수 있어요. 다만 집이 물바다가 될 수 있으며 언제 바퀴벌레가 등장할 지 모르기 때문에 효과적인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을 끓이고 있는데 마침 보였을 때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살충제를 사용하는 퇴치방법도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효과의 차이가 있으며 가격부담이 있습니다. 또한 살충제의 냄새나 흔적이 남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제품을 장만할 때는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는 붕산을 싫어한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붕산이 있을 정도로 자주 사용되는 방법인데요. 계란이나 카스테라, 설탕 등과 섞어서 자주 나타나는 길목에 뿌려두면 이를 먹고 신경이 마비, 탈수 증상을 일으킨다고 해요. 먹은지 5일 정도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직접 붕산을 이용해서 바퀴벌레를 잡아볼까요?
바퀴벌레 붕산 경단 만드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재료가 되는 것은 붕산가루 100g, 밀가루60g, 강판에 간 양파80g, 식물성 기름 1티스푼, 설탕 3티스푼, 우유 조금입니다. 준비한 재료를 부드러워질 때까지 반죽한 후 2cm 정도의 크기로 동글동글 빚은 후 2일 정도 햇볕에 말리면 완성이에요.

 

 

만든 붕산 경단은 어디에 설치해야 할까요?
주방 싱크대의 뒷면이나 아래, 냉장고 뒤면이나 아래, 전자레인지, 토스터, 전기 밭솥 등 가전 제품 근처, 서랍장 뒤, 쓰레기통 근처, 배수구 근처, 베란다에 있는 화분 뒤에, 현관이나 창문 등 바퀴벌레가 침입할 수 있는 길목에 설치해주시면 된답니다.

 

 

주의사항과 설치 시기도 확인하세요.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고, 만들 때 비닐 장갑을 착용할 수 있었으면 해요. 반려동물이 있는 집도 주의해야 한답니다. 퇴치방법인 바퀴벌레 붕산 경단은 날이 따뜻해지는 4~5월에 설치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는 발생 수가 적어서 크게 번식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바퀴벌레 퇴치방법만큼 뒤처리가 중요해요. 알을 낳고 죽는 특성이 있으며 알집 주머니는 코팅이 되어 있어서 살충제로도 끄떡 없기 때문에 깨끗하게 닦아 뒤처리를 해야 한답니다. 바퀴벌레를 완전히 집에서 쫓아내기 위해서는 근본원인을 해결해야 하는 만큼 집안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들어 올 수 있는 출입구를 모두 차단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