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제 이슈

2017년 삼재띠 삼재

낮에도별 2017. 7. 6. 16:26
반응형

2017년 삼재띠 삼재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2017년에는 중요한 일을 계획하고 있어서 해가 바뀌자마자 삼재띠를 확인했는데요. 다행히 2017년에는 해당되지 않더라고요. 다만 가족 중에 2017년 삼재띠에 해당되는 사람이 있어서 멀리 여행을 가거나 계획을 세울 때 신경이 쓰이네요. 미신이라고 넘기는 분들도 있지만 그냥 무시하기에는 찜찜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2017년 삼재에 해당되는지 확인하고 만약 해당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해가 바뀔 때마다 찾아보게 되는 三災란 뭘까? 2017년 삼재띠 삼재에 해당하는 띠를 알아보기 전에 그 의미를 알아볼까요. 한자로 쓰면 三災라고 하며 9년마다 찾아와 3년 동안 겪게되는 3가지 재난을 뜻합니다. 3년간 머무는데 처음 시작되는 해를 들三災, 그다음 해는 묵 또는 눌三災, 끝나는 해는 날三災라고 해요.

 

 

흔히 들삼재 때 가장 힘들다고 하는데 날三災가 위험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3년 내내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요. 2017년도 三災띠에 해당되는 경우 2016년이 들어 온 해였기 때문에 2017년과 2018년까지 주의해야 한답니다. 들어올 때 고생을 많이 했기 때문에 조심하고 있는데 2018년까지 신경을 써야겠어요.

 

 

혹시 나 또는 가족 중에 2017년 삼재띠 삼재에 해당하는지 알고 싶다면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표를 보면서 직접 계산을 하거나 포털사이트의 띠정보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올해가 몇 년도 인지 입력하고 확인하는 방법이에요.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띠정보로 검색한 후 출생년도로 찾기 2017년을 입력하면 올해가 정유년 닭띠해라는 것을 알수 있으며, 그 아래로 三災에 해당되는 띠가 나와 있답니다. 2017년 삼재띠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로 눌三災에 해당하네요. 3년 동안 머무른다고 하니까.. 해당되는 분들은 2018년까지는 주의해주세요.

 

 

그럼 2019년에는 어떤 띠가 三災인가요? 앞서 2017년 삼재띠 확인하는 방법을 응용해서 알아보면 되는데요. 띠정보 입력 창에 2019년이라고 검색을 하면 된답니다. 2018년은 기해년 돼지띠해로 뱀, 닭, 소의 들어오는 三災입니다. 자신 또는 가족이 해당 될 경우 미리 준비를 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인터넷으로 검색하지 않고 표를 보면서 2017년 삼재띠 삼재가 다가오는 사람을 미리 알아볼 수 도 있는데요. 3년 마다 들어 왔다가 나가기 때문에 12지를 따져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숭이, 쥐, 용띠의 경우 호랑이해에 들어오고 용해에 나가게 된답니다. 

 

 

해당되는지 표를 통해 확인을 해볼까요
호랑이, 말, 개 그리고 돼지, 토끼, 양 아래로 원숭이, 쥐, 용 그아래 뱀, 닭, 소 이렇게 12띠가 3개씩 4팀으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에요. 자신이 언제 삼재띠가 되는지 알기 위해서는 어디에 해당되어 있는지부터 확인을 해야 한답니다. 자신이 말띠일 경우 맨 윗칸 (인, 오, 술) 팀에 속하는 거에요.

 

 

말띠이니까 (인, 오, 술)팀에 속하네요. (인, 오, 술) 에 속할 경우 들삼재가 원숭이해라는 것도 알 수 있답니다. 눌三災는 닭해, 날三災는 개해니까.. 2017년이 눌삼재라는 것을 알수 있네요. 2017년은 정유년으로 닭의 해니까요. 이런 방법으로 계산을 하면 언제 해당하는지 들어가고 나가는 해는 언제인지를 알수 있답니다.

 

 

2017년 삼재띠에 해당되는 띠가 호랑이, 말, 개라는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띠로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볼까요. 가장 아래에 있는 (사, 유, 축) 뱀, 닭, 소에 해당되는 사람의 경우 언제 三災가 들어 왔다가 나가는지 표를 통해서 알아보아요. 뱀, 닭, 소의 경우 돼지해에 三災가 들어오고 쥐해에 머무르며, 소해에 나간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왜 그렇게 걱정을 하는 걸까요? 三災기간 동안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연장 또는 무기로 인해 화를 입는 도병재나 재난이 발생하는 기근재, 질병에 걸리는 역려재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미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상하게 해당 기간에 다치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기더라고요. 자신은 물론 가족에게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던데 그래서 2016 말~ 2017년 초에 힘들었었나 싶네요.

 

 

복三災로 바뀌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악三災였던 것 같습니다. 1년에 한 두번 병원을 갈 정도로 튼튼했는데 2016 ~ 2017년에는 잔병치레가 많았고 치료 비용도 꽤 많이 나갔답니다. 사주에 따라 복三災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나쁜일이 생기는 것은 아니며 무탈하게 3년을 보내는 사람도 많답니다.

 

 

들어올 때는 물론 2017년인 올해도 힘든데.. 내년에는 괜찮을까? 삼재띠에 해당될 경우 재난을 막기 위해 부적을 사용하거나 절에서 기도를 드리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입고 있는 속옷을 태우는 방법도 있답니다. 절에 다니는 경우 한번쯤 들어보셨을 거에요. 과학적으로 증명 되지 않은 이야기지만 마음의 불안을 떨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신비한 일이 많으니까요.

 

 

가족 중에 2017년 삼재띠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이 있는데 언제 사찰을 찾아야 할까요. 입춘에 三災풀이를 하기 때문에 올해의 경우 2월 4일에 절을 찾아 기도를 하고 속옷 등을 태워야 했습니다. 올해 입춘은 지났기 때문에 2018년 입춘에 三災소멸 기도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자신은 물론 가족 중 1명은 해당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나치게 걱정하거나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언행과 행동을 신중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