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카카오닙스 먹는법 칼로리

낮에도별 2017. 5. 30. 17:36
반응형

카카오닙스 먹는법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간편하면서도 카카오닙스 맛있게 먹는법이 많으니 확인해 두셨다가 좋은 효능을 챙겨보세요. 최근 카카오닙스 칼로리나 먹는법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카카오닙스는 카카오콩을 로스팅 한 후 잘게 부순 것으로 일반 초콜릿과 달리 설탕이 들어 있지 않아서 건강에 좋은 효능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이에요. 다만 쓴맛이 있어서 그대로 카카오닙스 먹는법 보다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거나 곁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 카카오닙스 먹는법을 알아보기 전에 효능을 확인해두세요. 작지만 풍부한 영양이 들어 있어서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폴리페놀, 식이섬유, 미네랄은 물론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 빈혈을 개선하는 철분, 피부미용에 필수인 비타민C, 비타민E도 들어 있어요.

 

 

스트레스를 받은 날에는 카카오닙스를 먹으면 좋은데요. 페닐에틸아민이라고 하는 물질이 행복함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해준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달달한 간식을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찌는데 카카오닙스는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스트레스는 해소하는 효과가 있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카카오닙스 먹는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신진대사를 촉진해 운동 효과를 높여주며, 만복 중추를 자극해서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닙스 칼로리도 착하기 때문에 체중조절할 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부족해지기 쉬운 미네랄도 챙길 수 있답니다.

 

 

변비로 고민인 분들에게도 카카오닙스가 좋은데요. 곤약보다도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 있으며, 식이섬유가 좋은균을 늘리고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염 고민을 해결해준답니다.

 

 

거울 볼 때마다 나오는 한숨... 예전 같지 않은 피부때문에 고민인 분들에게도 카카오닙스가 좋은데요.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폴리페놀이 레드와인 보다 2배나 많고, 카테킨은 녹차의 4배나 많이 들어 있어요. 이 외에도 비타민E, 비타민C 등 항산화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노화 및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변비, 빈혈, 다이어트, 피부미용 등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많아서 카카오닙스 먹는법을 알아두었다가 동생, 언니, 엄마와 함께 챙기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단, 과식은 금물이에요. 적당량 섭취하면 카카오닙스 칼로리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과다섭취하면 살이 찔 수도 있어요.

 

 

먹는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그대로 꼭꼭 씹어먹기
오도도독 하고 씹히는 카카오닙스의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간식이 먹고 싶을 때 그대로 씹어 먹으면 된답니다. 쓴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대로 먹어도 부담없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힘들었는데 익숙해지니 오히려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고요.

 

 

쓴맛을 완화시키면서 맛있게 먹는법 요구르트에 섞어먹기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요구르트를 챙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일이나 시리얼을 넣어 먹는 분들이 많은데 여기에 카카오닙스를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과일이 들어가서 쓴맛은 완화되고 식감은 더 좋아져요.

 

 

맛있게 카카오닙스 먹는법 바나나 셰이크
얼린 바나나 1개, 카카오 닙스6g, 우유 200ml, 꿀조금
준비한 재료를 모두 믹서에 넣은 후 갈아주세요. 더 고소하고 맛있는 셰이크가 된답니다. 바나나 대신 블루베리를 넣거나 우유 대신 두유를 넣어도 좋아요.

 

 

외출할 때 챙길 수 있는 에너지바 만들기
쌉싸래한 맛이 매력이라고 하지만 달달한 맛이 없어서 안 먹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설탕과 꿀에 버무려 영양바로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버터2, 설탕2, 꿀1을 팬에 녹인 후 견과류, 건과일, 카카오닙스를 적당량 넣어 잘 섞은 후 굳히면 수제 에너지바가 완성된답니다.

 

 

더운 여름 아이스크림으로 먹는법
우유, 요구르트, 꿀을 섞어서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거나 간편하게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준비해주세요.
아이스크림을 볼에 넣어 적당히 녹인 후 카카오닙스를 넣어 섞어주세요.
틀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 얼리면 완성
맛은 물론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는 여름간식이 된답니다.

 

 

맛있다고 계속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요. 100g에 450kcal라고 하면 상당히 높게 느껴지는데 하루 섭취량이 6g (23~28kcal) 이라서 카카오닙스 칼로리로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카카오닙스 칼로리가 신경쓰이는 분들이라면 과식을 주의하고 설탕이나 빵에 곁들이기 보다 그대로 꼭꼭 씹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맛있게 먹으면서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는 카카오닙스
샐러드 위에 뿌려서 먹기
커피에 가루를 내어 토핑하기
겨울에는 따뜻하게 차로 우려 마시기
쿠키, 빵 반죽할 때 함께 넣기
꿀에 절여 먹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요
카카오닙스 먹는법이 간단하고 효능도 좋지만 주의사항도 있어요. 소량이지만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불면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카페인이 걱정된다면 하루 섭취량을 지키고 저녁에 먹는 것은 자제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