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제 이슈

설 선물세트 1위 베스트는

낮에도별 2017. 1. 21. 17:08
반응형

설 선물세트 1위 자리를 지키던 한우와 굴비 대신 건강식품을 선물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청탁금지법 시행과 경기불황으로 가격 부담이 적은 설 선물이 인기라고 해요. 그동안 설선물 베스트 1,2위를 차지했던 한우와 굴비대신 어떤 것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지 설 선물세트 1위와 가격대를 소개해드릴게요.

 

 

얼마남지 않은 설날 선물로 뭐가 좋을까...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설 선물세트 1위를 확인하여 고르는 고민을 줄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동안 설날 선물세트판매 1위를 차지하던 한우와 굴비를 제치고 건강식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 불황과 김영란법 시행으로 인해 한우나 굴비 등의 가격이 비싼 설선물 보다는 몸에 좋은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한우나 굴비 등은 5만원대 가격을 맞추기 어려워서 비싼 한우 대신 한돈으로 설선물을 준비하는 분들도 있답니다.

 

 

부모님과 시댁 설 선물로 인기 있는 건강식품의 경우 매년 설 선물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 올해는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해요. 설 선물세트 1위로 꼽힐 정도이며 비싼 홍삼 대신 합리적인 가격의 건강즙을 찾는 분들이 늘었다고 하네요. 양파, 마늘 등의 건강즙 선물세트의 경우 홍삼보다 가격부담이 덜하고 건강을 챙겨드릴 수 있어서 주는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평균 수명 100세 시대가 다가온 만큼 건강을 챙겨 드리고 싶다면 양배추, 흑마늘즙은 어떨까요? 위에 좋은 식품 1위인 양배추로 만든 양배추즙의 경우 비타민U가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서 위장건강이 안 좋은 분들의 설 선물로 좋아요. 아로니아의 경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다른 베리류 보다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과 눈 건강에 좋아요. (안토시아닌 함유 베리류 중 1위) 젊은 여성분과 PC나 스마트폰 사용으로 눈을 혹사시키는 분들의 설선물로 좋답니다.

 

 

흑마늘즙도 설에 잘나가는 선물세트 중 하나인데요.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겨울철에 천연 자양강제로 알맞은데다 일반 마늘을 숙성시켰기 때문에 영양성분이나 맛이 더 좋다고 해요.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에게는 도라지배즙이 설 선물로 알맞은데요. 기관지에 좋은 음식 1위를 다투는 배와 도라지가 들어가서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이 된답니다.

 

 

건강식품 다음으로는 가공식품이 설 선물세트로 인기인데요. 특히 인기가 많은 것은 스팸이에요. 설선물 베스트에 늘 들어가는 스팸은 호불호가 없는 편이라서 부담이 적답니다. 그 밖에 카놀라유, 참기름, 참치, 연어캔, 참치캔 등이 복합적으로 들어간 세트가 합리적인 가격에 실용적이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어떤 선물이 잘 나갈까 많이 팔린 1위 제품은?
실속형 생필품 세트 (샴푸, 치약, 비누)
건강식품 (건강즙, 홍삼, 비타민, 오메가)
가공식품 (햄, 기름, 참치)
청과 (사과, 배)
견과류 세트
화장품
한우, 굴비 등의 고급 식품류
포장된 주류

 

 

견과류 또한 설선물 베스트에 드는데요. 고급스러운 포장에 다양한 종류의 견과류가 들어 있어서 건강간식으로 좋답니다. 하루 섭취량만큼 소포장 되어 있어서 바쁜 직장인들 학생들에게 좋은 설선물이에요. 가격도 1~2만원대로 부담이 덜합니다.

 

 

비싼 자연산 송이대신 오래 보관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표고버섯을 설선물로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건표고버섯의 경우 항암효과, 면역력 증강, 고혈압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어르신 선물로 좋답니다.

 

 

그 밖에 가격 부담 적고 호불호가 없는 커피, 차, 과자를 찾는 분도 많답니다. 커피가 한국사람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1위라고 하니 실패할 일은 없겠네요. 커피와 잘 어울리는 쿠키, 명절에 맞는 한과, 떡 등도 설 선물로 알맞습니다.

 

 

설 선물세트 1위 제품은 아니지만 받는 사람의 기분을 좋게할 수 있는 이색선물은 어떨까요. 최근 수입맥주를 즐기는 분들이 늘면서 다양한 종류의 수입맥주를 세트로 선물하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직접 내려마실 수 있게 핸드드립 세트와 원두를 설 선물로 준비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 밖에 향기로운 캔들과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디퓨저, 열대과일 세트 등이 이색선물로 인기랍니다.

 

선물세트 고를때 가격대는 얼마가 좋을까요? 1~2만원대가 가장 많았으며 1만원 이하, 3~4만원대, 5만원 미만 순이라고 합니다.
올해는 부담스러운 비싼 선물보다는 실속있는 꼭 필요한 것으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