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추워서인지 따뜻한 국물있는 음식이 당기더라고요. 국 끓일만한 재료도 없고 매일 먹는 라면도 물리고.. 그래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진짬뽕라면을 먹기로 했답니다. 좀더 진짬뽕 맛있게 먹는법 없을까 해서 냉장고를 뒤적뒤적 아무것도 없네요. 본연의 맛이 가장 좋겠죠?

 

 

요즘 유행인 짬뽕라면~  새로나온 3종류 다 먹어봤는데 맛의 차이가 있더라고요.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서 어떤 라면이 더 맛있다고 말하기는 그렇지만 전 깔끔한 국물을 좋아해서 잔짬뽕을 더 많이 먹는답니다.

 

 

라면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생수와 양은냄비를 준비해야 하는데 양은냄비가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대신 뚝배기를 사용했어요. 부스럭 라면 봉지를 벗기고 액체스프, 건더기스프, 유성스프와 따로 분리합니다. 액체스프가 들어 있으면 언제 넣어야 하지 고민하게 되는데 봉지 뒷면에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똑같은 라면인데 왜 맛이 다르지...' 라면 잘 끓인다는 소리 좀 들었다 반대로 내가 끓였지만 맛없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꼭 실패하더라고요. 진짬뽕 맛있게 먹는법 물은 550ml 만 넣어주세요.

 

 

' 스프가 먼저일까 건더기가 먼저일까 ' 진짬뽕 라면은 건더기부터 넣고 끓인 후 액체스프와 면을 넣어야 해요. ' 스프를 남길까 다 넣을까 '  짠맛을 싫어하는 분들은 남기셔도 될 것 같아요. 액체스프라서 먹다가 싱거우면 다시 넣어 먹어도 되더라고요. 유성스프는 취향에 따라 넣지 않아도 되는데 넣는게 더 맛있답니다.

 

 

라면을 끓일 때는 면발을 들었다 놨다하면 찬공기를 만나 꼬들꼬들해진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건드리지 않는 것이 가장 꼬들꼬들하더라구요. 마무리로 왠지 건강한 느낌이 들게 파를 얹어주면 맛있는 짬뽕라면이 완성 됩니다.

 

1. 물 550ml 에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이기
2. 액체스프 넣고 면넣고 5분 더 끓이기
3. 먹기 전에 유성스프 넣고 맛있게 먹기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조리방법을 지키기!! 그리고 밤에 먹기, 배고플때 먹기가 아닐까요^^

(직접 구입해서 작성한 리뷰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