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차


탈모에 좋은 음식과 좋은 차를 자주 챙기면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왠지 구하기 어렵고 비쌀 것 같은데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이 많답니다.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탈모에 좋은 차와 음식 외에 어떤 것들을 신경써야 하는지도 알아보았어요.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있게 섭취하는 식습관을 갖는 것이 좋은데요. 양질의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 미네랄,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함께 탈모에 나쁜 음식과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필요해요.

 

 

좋은 음식과는 반대로 탈모를 유발하는 나쁜 식품으로는 기름지고, 당분이 많은 식품이 있는데요. 이러한 식품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두피환경이 나빠지고 탈모가 심해지게 만듭니다. 그 밖에도 잦은 염색, 파마, 극단적인 다이어트 등이 머리카락을 가늘고 푸석하게 만들어요.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인 탈모에 좋은 음식 챙기기로 어떤 것들을 섭취해야 할까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채소와 과일을 적극 섭취해주세요. 비타민C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머리 모세포에 영양과 산소가 원활하게 전달 될 수 있게 해준답니다.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좋은 음식으로는 견과류와 식물성 기름이 있어요. 비타민E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이 잘 전달 될 수 있게 하여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비타민B가 많이 들어 있는 녹황색 채소와 토마토, 바나나, 현미, 치즈, 달걀 등도 골고루 챙기면 좋은데요. 탈모의 원인이 되는 과다 피지를 방지해주며 발모를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에요. 비타민A가 풍부한 고구마, 시금치, 호박, 당근, 장어 등도 혈류를 촉진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어요.

 

 

여성은 나이가 들면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머리카락이 줄거나 가늘어지는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콩류를 섭취하면 이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인 콩에는 대두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으며 이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가지고 있어요. 두부, 된장, 두유, 검은콩, 낫토 등을 적극 섭취하세요.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 섭취가 적으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질 수 있어요.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단백질을 매일 섭취해야 하며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서 좋은 음식으로 육류, 해산물, 달걀, 콩, 곡류가 있어요.

 

 

아연과 요오드가 들어 있어서 두피와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으로 해산물, 해조류가 있어요. 요오드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며, 아연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해 모발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조개류, 주꾸미, 낙지, 미역, 다시마, 톳 등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탈모에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과 함께 꾸준히 탈모에 좋은 차를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은데요. 녹차의 경우 항균, 항산화 작용, 혈액순환 촉진, 신진대사를 높이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탈모에 좋은 차입니다. 이러한 작용이 머리카락의 성장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친답니다.

 

 

우롱차도 탈모에 좋은 차에요. 발효시켜서 만드는 우엉차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폴리페놀은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 두피에 필요한 영양과 산소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어요.

 

 

카페인이 없어서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차로 루이보스차가 있어요. 활성산소를 분해해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두피노화를 방지 할 수 있답니다. 미네랄도 균형있게 들어 있어서 모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발모도 촉진 할 수 있어요.

 

 

탈모에 좋은 음식이자 차로 삼백초를 챙기면 좋은데요. 머리 숱, 탈모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두피 건강이 안 좋은 편이며, 삼백초를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음식을 챙기는 것과 함께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미리 미리 관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