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음식

낮에도별 2017. 11. 15. 09:21
반응형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으로 음식과 운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불규칙한 식생활습관으로 인해 쌓이기 쉽기 때문이에요. 중성지방이 높으면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는 만큼 미리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을 알아두고 실천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낮추는 방법으로는 식이와 운동 요법이 있으며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은 꾸준히 섭취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자각 증상도 없는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이 중요한 이유가 있나요? 그대로 방치하면 혈관에 쌓여서 혈관이 딱딱해지고 좁아지는 동맥경화가 발생하기 때문이에요. 동맥경화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의 원인이 된답니다.

 

 

중성지방은 식생활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낮추는 방법으로 좋은 음식을 먹는 등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먼저인데요. 우선 고칼로리, 고지방 식품의 섭취를 자제하고 과식, 과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과다섭취하면 남은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에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인 생선, 채소와 과일 중심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할 수 있었으면 해요.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으로 운동도 꾸준히 해야 하는데요.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기 보다는 빠르게 걷기나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중성지방은 감소시키면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릴 수 있답니다.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으로 견과류가 있어요. 호두와 아몬드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혈액 내 중성지방을 낮춰 준답니다. 대신 칼로리가 높아서 적당량 섭취해야 돼요.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으로 식물성 기름도 도움이 되는데요. 아마씨유, 참기름, 들기름 등에도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준답니다. 다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하기 보다는 그대로 먹거나 완성된 요리에 곁들이는 것이 좋아요.

 

 

평소 육류를 즐겨 먹는 분들은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으로 육류 대신 등푸른 생선을 1주일에 2번 정도 챙기면 좋아요. 중성지방을 낮추는 음식인 등푸른생선에는 DHA, EPA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서 간에서 중성지방이 합성되고 축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좋아요.

 

 

양파는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식인데요. 케르세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서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막고,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배출 시킬 수 있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을 경우 양파를 함께 먹으면 좋아요.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으로 흑초가 있어요. 건강, 미용을 위해 과일 식초를 음료대신 챙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흑초에 중성지방 분해에 도움되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구연산이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요리할 때나 음료수 대신에 마시면 좋아요.

 

 

낫토를 먹으면서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이 있어요. 낫토에는 혈전을 녹이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나토키나제라는 효소가 들어 있기 때문이에요. 꾸준히 섭취하면 혈류가 원활해지고 혈관이 튼튼해져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위험을 낮출수 있답니다.

 

 

식후에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으로 차를 마시면 좋아요. 예를 들어 보이차에는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어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어요. 체지방과 내장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기 때 다이어트를 위해 챙기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이차 외에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 차로는 녹차가 있어요. 녹차에도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카테킨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첨가물이 들어간 음료 대신 건강에 좋은 차를 마시면 어떨까요.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으로 도움되는 음식으로 해조류도 있어요. 해조류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다량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해 준답니다. 중성지방을 낮추는 음식이면서 칼로리도 낮고 변비도 해소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음식이에요. 효과적으로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운동과 낮추는 음식을 모두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