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낮에도별 2017. 11. 14. 10:24
반응형

차가버섯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서 건강식품으로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차가버섯의 건강에 좋은 효능은 유럽, 미국, 핀란드에서도 주목하고 있으며 특히 항암 식품으로 인기가 많답니다. 이는 차가버섯에 포함된 특별한 성분 덕분으로 꾸준히 섭취시 차가버섯 효능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단, 과다섭취로 인한 차가버섯 부작용도 있다고 하니 미리 부작용을 확인해 두세요.

 

 

자작나무에 기생하면서 자라는 차가버섯은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자작나무의 영양소를 빼앗으면서 10~15년이라는 긴 세월에 걸쳐 성장하기 때문에 차가버섯에도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영하 20도에도 시들지 않는 숲의 다이아몬드인 차가버섯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하는 효능은 차가버섯에 풍부한 영양소 덕분인데요. 단백질, 지방,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에르고스테롤, 베타글루칸, SOD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활성산소 억제에 도움이 되는 베타글루칸과 SOD(항산화 효소)가 많이 들어 있답니다.

 

 

면역력에 좋은 차가버섯 효능은 많이 들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대식세포와 NK 세포 등을 활성화해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따라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치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 또한 차가버섯에 다량 포함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SOD 성분 덕분인데요. 베타글루칸이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 외에도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고 자가사멸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당뇨병, 고혈압을 예방하는 차가버섯 효과가 있어요. 리그닌이라는 성분이 급격한 혈당의 상승을 막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칼륨이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 시켜 혈압을 낮춰준답니다.

 

 

변비를 해소해주는 차가버섯 효능이 있어요. 차가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장내 좋은 균을 늘리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하지만 과다섭취하면 오히려 차가버섯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적정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여성분들 피부 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아미노산, 사포닌,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의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차가버섯은 노화의 주범이라고 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상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방지에 좋아요.

 

 

뇌졸중과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리그난, 이노시톨 성분은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촉진하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들어 있어서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들고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차가버섯 효능으로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수족냉증, 어깨통증, 두통, 생리통 등도 완화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가 향상되어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도 좋답니다. 신진대사가 높아지면 같은 양의 운동을 해도 지방 연소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할 때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해요.

 

 

차가버섯의 항산화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 아토피성 피부염, 비염,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면역계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을 얻을 수 있어요. 또한 비타민A, 미네랄,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차가버섯 부작용은 없나요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자연에서 얻는 식품이기 때문에 차가버섯 부작용은 거의 없다고 해요. 카페인도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카페인 부작용인 불면증, 가슴두근거림도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다만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과잉 섭취로 인한 부작용으로 설사를 할 수 있어요.

 

 

대부분 분말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차가버섯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당량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루 섭취량은 2~3g이 적당하며 1회 1g을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답니다.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섭취할 경우에는 1회 2g을 물에 타서 마시면 알맞습니다. 적당량 섭취하면 부작용 걱정 없이 좋은 효과를 챙길 수 있어요.

 

 

아무리 차가버섯 효능이 좋다고 해도 맛이 없으면 매일 먹기 힘든데요. 차가버섯 가루를 물에 타서 먹기 힘들다면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꿀을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과일주스나 요거트에 섞어 드셔도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들은 요거트에 과일토핑과 함께 섞어 먹으면 변비 개선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