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 차

낮에도별 2017. 11. 13. 13:33
반응형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두고 꾸준히 챙겨서 증상을 개선할 수 있었으면 해요. 감기에 걸리면 잘 먹고 푹 쉬어야 낫는다고 해서 감기에 좋은 차나 좋은 음식을 평소보다 적극 챙기는 편인데요. 초기에 감기에 좋은 음식을 잘 섭취하면 증상이 심해지지 않고 가라앉더라고요. 약을 먹으면 잠이 오거나 속이 쓰리지만 좋은 음식은 부작용 걱정이 없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빨리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감기를 빨리 낫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마늘을 챙기면 좋아요. 마늘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체온을 높여서 면역력을 높여준답니다. 비타민B군이 코와 목구멍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콧물, 코막힘, 목통증 등을 가라앉힐 수 있고 체력이 저하되는 것도 막아줘요.

 

 

마늘이 감기에 좋은 음식이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생으로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몸이 약한 상태에서 생으로 먹으면 위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익혀서 먹거나 차로 만들어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꿀과 마늘을 숙성시킨 꿀마늘로 먹으면 맛도 좋고 위장의 부담을 덜 수 있어요.

 

 

감기에 좋은 차이면서 좋은 음식으로 생강이 있어요.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이며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답니다. 염증을 완화하는 항염증 작용도 있어서 목에 염증이 생겨서 통증이 있을 때 마시면 좋아요. 호흡기 질환에 자주 걸린다면 미리 생강청을 만들어 놓고 챙겨보세요.

 

 

체력이 저하된 느낌이 들 때는 달걀을 먹으면 좋은데요.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요한데 달걀에 양질의 단백질은 물론 비타민도 포함되어 있답니다. 달걀 흰자에는 감기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를 제거해주는 라이소자임이라는 효소도 들어 있어요.

 

 

감기에 좋은 대파를 챙겨드세요. 대파에는 알리신, 퀘르세틴 등이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체온을 높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감기에 걸려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C를 보충하기에도 좋고 소화불량도 개선해주기 때문에 뿌리와 흰부분만 깨끗하게 씻어 감기에 좋은 차인 대파차로 끓여드셔도 좋아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감귤류가 있어요. 감귤류에는 비타민C, A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피로 등을 빨리 회복시켜 준답니다. 겨울에는 비타민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에 귤을 간식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 예방 및 피부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좋은 음식으로 배즙을 챙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항염증 효과가 있어서 목의 염증을 완화해주며 비타민이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빨리 극복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목감기에 좋은 차로 배와 도라지를 함께 끓여서 마시는 것도 좋아요.

 

 

저도 목감기에 좋은 차로 배도라지차를 즐겨 마시는 편인데요. 도라지에 사포닌이 많이 들어 있어서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요즘은 미세먼지 때문에 커피 보다는 건강에 좋은 차인 도라지차, 유자차 등을 더 자주 찾게 되네요.

 

 

달달한 꿀도 감기에 좋은 음식인데요. 몸에 좋으면 입에는 쓰다는데 꿀은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답니다. 항염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목감기에 좋고, 체내 흡수가 빨라서 피로를 즉각적으로 해소할 수 있어요. 목이 아플 때는 그대로 1티스푼 입안에 넣어 녹여 먹어도 좋지만 도라지차, 생강차에 넣어 마시면 좋아요.

 

 

좋은 음식을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꿀의 경우 그냥 먹어도 좋지만 우유에 타서 마셔도 좋더라고요. 따뜻하게 데운 우유에 타서 마시면 달달한 맛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우유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이 수면 호르몬을 촉진하여 불면증도 해소해 준답니다.

 

 

겉은 울퉁불퉁 안 예뻐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감기에 좋은 차로 모과차가 있어요. 모과에 들어 있는 비타민C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를 낫게해주고 예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약해진 위장 기능으로 인한 소화불량도 개선해주고, 특유의 향기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아요.

 

 

감기에 좋은 음식 중에서도 유자차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데요.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도 좋기 때문에 피부미용을 위해 챙겨도 좋아요. 특히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니 껍질도 버리지 말고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