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음식

브라질너트 효능 부작용

낮에도별 2017. 7. 22. 18:53
반응형

브라질너트 효능이 알려지면서 찾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브라질너트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지만 섭취량을 주의해야 하며 과다 섭취할 경우 브라질너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과 미용에 좋은 효능을 제대로 챙기기 위해서는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구체적으로 우리 몸에 어떤 좋은 효과가 있는 걸까요 자세한 브라질너트 효능과 주의사항을 소개해드릴게요.

 

아직까지는 친숙하지 않은 견과류지만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데요. 꾸준히 챙기면 생활습관병을 예방하는 효과는 물론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이는 다양하게 포함된 영양소 덕분으로 브라질너트에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B군, 비타민E, 칼륨, 칼슘, 철분, 아연,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특히 셀레늄이 풍부한 견과류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는 영양소로 손상된 세포를 재생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요. 즉, 유해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질병을 예방, 치료해주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얼마나 많은 셀레늄이 들어 있는 걸까요? 셀레늄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브로콜리의 767배, 마늘의 135배, 달걀의 62배나 많은 셀레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따라서 하루에 1~2개만 섭취해도 하루에 필요한 셀레늄을 챙길 수 있답니다.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 효능이 기대되는데요 과연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셀레늄이 유해 산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우며 면역력을 높여 준답니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질환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평소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과 함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셀레늄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 암세포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브라질너트를 꾸준히 챙기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NK세포의 활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해요. 셀레늄이 결핍되어 NK세포의 활성도가 떨어지면 암세포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사멸시키기 어렵다고 하니 브라질너트 등의 셀레늄 풍부한 음식을 적극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20종의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운동 전에 섭취하면 근육 손상이나 근력 저하를 막을 수 있어요. 또한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는 불포화지방산과 당질, 지방의 대사를 도와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비타민B군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할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효능을 챙기려면 하루에 1~2개 적당량 섭취해야 하며 과다섭취하면 칼로리가 과잉, 브라질너트 부작용으로 살이 찔 수 있어요.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도 브라질너트가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B군이 섭취한 음식의 대사를 돕고 에너지로 변환시켜 피로를 빨리 회복할 수 있어요. 피곤할 때 간식 대신 섭취하면 좋습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어요. 브라질너트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올레산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방지해 준답니다. 그 밖에 피부노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꾸준히 챙기면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뇌를 활성화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브라질너트 효능이 있어요. 브라질너트는 셀레늄 외에도 구리, 마그네슘, 망간, 인, 철분, 철, 칼륨, 아연 등 많은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미네랄은 뇌에 좋은 영양소로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활성화시켜 줍니다. 따라서 집중력 향상,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치매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서 생활습관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같은 생활습관병을 예방해 준답니다. 혈관질환의 발생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과다섭취하면 칼로리가 오버되어 오히려 브라질너트 부작용이 발생하니 주의해주세요.

 

 

브라질너트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뼈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 영양소를 함께 챙기는 것이 좋아요. 여기에 비타민D까지 챙기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답니다. 뼈가 약한 노년층은 우유 또는 말린 표고버섯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능이 많아요. 철분과 엽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철결핍성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비타민E와 올레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수족냉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에 윤기와 탄력을 주고 머리카락의 성장 속도를 앞당기는 아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좋은 식품이에요.

 

 

브라질너트 부작용이 있다?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예방하며, 뇌를 활성화시키는 등 좋은 효과가 많지만 과다섭취를 주의해야 하는데요.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든 셀레늄을 과잉섭취할 경우 위장장애는 물론 두통, 식욕부진, 설사, 탈모, 손톱변형, 피부염 등이 발생한다고 해요. 브라질너트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 섭취량을 잘 지켜야 한답니다.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할 경우 건강에 좋은 브라질너트 효능을 챙길 수 있으니 꼭 섭취량을 지켜주세요. 브라질너트 먹는방법은 하루에 1개를 그대로 먹거나 잘게 부수어 요구르트에 섞어 먹으면 되는데요. 요구르트, 바나나, 그라놀라 등과 섞어서 먹으면 포만감이 좋고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답니다. 우유,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챙겨 드셔도 좋아요. 견과류는 하루 섭취한다고 해서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니 꾸준히 챙길 수 있었으면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