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정보

만나이 계산기 간단

낮에도별 2017. 5. 11. 18:29
반응형

만나이 계산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만나이를 알아보면 어떨까요. 나이가 들면 한 살이라도 어려지고 싶은 마음에 한국나이가 아닌 만나이로 말하게 되는데요.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와 달리 태어나면서 1살이 되고, 새해가 시작하면 나이를 한 살 더 먹게 되기 때문에 왠지 손해보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만으로 계산하면 최대 2살은 어려지더라고요. 만나이를 계산하기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있는데 포털사이트의 만나이 계산기를 이용해서 금방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일반 계산기를 이용해도 돼요.

 

 

궁금한 만나이 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리나라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의 경우 (현재 연도 - 태어난 연도를 + 1) 로 나이를 계산하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1990년 생일 경우 2017 - 1990 + 1 = 28살이 됩니다.

 

 

만나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현재 연도 - 출생 연도) 로 계산하면 돼요. 2017 - 1990 = 만 27살입니다. 여기에 생일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1살을 더 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90년 11월 생일 경우 기준일을 2017년 5월로 하면 생일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만으로 26살이랍니다. 한국나이로 계산하는 것보다 2살은 어려지네요.

 

 

줄지 않고 늘어만 가는 나이와 주름.. 요즘은 1살이라도 어려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아직 생일이 지나지 않아서 만으로 2살은 줄일 수 있어서 위로가 되네요.. 좀더 쉽게 알아보기 위한 만나이 계산기 활용법도 알아두세요.

 

 

직접 계산했다가 실수로 틀리는 경우가 없도록 포털사이트의 계산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잘못된 계산법을 맞다고 우기는 경우도 있어서 정확하게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나이 제한이 있을 때 잘못 계산해서 손해보지 않도록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만나이 계산기라고 입력 후 검색하면 출생년월일, 기준일을 입력해 정확한 만나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앞서 직접 계산했을 때 1990년생의 한국식 나이가 28살 이었고, 만으로는 27살이라고 나왔는데요. 계산기를 이용하니 좀더 편하게 알 수 있네요.

 

 

계산기를 활용하니 무슨 띠인지도 확인할 수 있네요. 아직 생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5월 기준) 1990년 11월 생의 만나이는 26살이라는 것도 쉽게 알 수 있어요. 운전면허 취득과 군입대는 만18세 이상이면 가능하고 투표 가능한 연령은 만 19세, 9급 공무원 지원 가능한 연령은 18세 이상이라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식을 이용해서 자신의 만나이 알기
한국 = 현재 연도 - 출생연도 + 1 (ex 2017 - 1990 + 1 = 28살)
외국, 만나이 = 현재 연도 - 출생연도 (ex 2017 - 1990 = 27살)
생일이 지나지 않았을때 = 현재 연도 - 출생연도 -1
(ex 2017년 5월 기준 - 1990년 11월생일 경우 -1 = 26살)

 

 

평소에는 태어난 해에 한 살이 되는 한국나이로 말하지만 법 적용시에는 만나이가 필요하니 만나이 계산기를 통해 확실하게 알아두면 어떨까요. 그리고 자신의 나이를 줄였다 늘렸다하는 분들도 있으니 그 때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이는 들어도 얼굴은 동안이 되고 싶다.. 시간이 흐르는 것을 멈출 수는 없지만 노화현상을 늦추는 것은 가능하다고 해요. 노화 속도에는 개인차가 있으며 평소 관리를 한 분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젊어보일 수 있습니다. 만나이보다도 젊어보인다는 소리는 언제 들어도 기분 좋답니다.

 

 

자외선차단을 신경써주세요. 파장이 긴 UV-A의 경우 피부 노화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데요. 피부노화의 원인 약 60~80%는 자외선 때문이라고 하네요. 즉 자외선을 철저히 차단해야 피부노화를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습니다. 만나이 보다 어린 피부를 위해 외출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세요.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건조함을 막아주세요. 건조함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습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세안 할 때 미지근한 물로 씻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바로 화장품을 사용하기, 공기가 건조한 날에 가습기 사용하기, 하루에 물 2리터 마시기 등이 도움 됩니다.

 

 

마치 못이 녹스는 것처럼 우리몸도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되기 시작하는데요. 세포의 산화가 발생하면 피부에 탄력을 주는 콜라겐이 잘 형성되지 않고 피부 턴오버 주기가 흐트러져서 피부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때문에 활성산소를 유발하는 흡연, 편식,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해요.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면도 동안피부를 위해 잊어서는 안되는데요. 수면을 할 때 피부 세포를 복구해주는 성장 호르몬이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소개해 드린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서 만나이 계산기로 계산 한 것보다 더 어려 보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