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뷰티 미용

피부 좋아지는 방법 음식

낮에도별 2017. 4. 10. 16:30
반응형

피부 좋아지는 방법 없을까요. 간단하지만 도움되는 피부 좋아지는 음식과 세안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생활습관이나 일상적인 마음가짐을 바꾸는 것으로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올바른 세안, 피부에 좋은 음식 먹기 등도 좋아지는 방법에 포함된답니다. 금방 효과를 볼 수는 없지만 꾸준히 실천하면 앞으로의 얼굴에 영향을 주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세안만 잘해도 동안 될 수 있다? 피부좋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꼼꼼하게 세안을 한다고 해요. 노폐물을 제거해야 모공이 막히지 않고 트러블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매일 하는 세안이지만 좀더 신경을 쓰면 피부미남미녀가 될 수 있답니다.

 

 

세안을 하기 전에는 우선 따뜻한 수건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세요. 미세먼지, 화장품, 노폐물 등이 모공에 꼭꼭 숨어 있기 때문에 따뜻한 수건으로 모공을 열어 그 안에 지저분한 것들을 쏙 빼야 한답니다. 단, 모공을 열어 세안 한 후에는 찬 수건을 이용해 늘어난 모공을 조여야해요.

 

 

노폐물을 없애기 위해 거칠게 세수를 하는 것은 피부 좋아지는 방법이 아니에요. 지나치게 세안 할 경우 필요한 피지까지 제거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오히려 피지분비량이 늘어날 수 있어요. 샤워볼로 거품을 충분히 만든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 듯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품으로 닦은 후에는 미지근 한 물론 깨끗하게 헹궈야 하는데요 물의 온도는 30~35도가 적당해요. 건성인 분들은 25도가 알맞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로 씻으면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어요.

 

 

깨끗하게 씻고 끝? 로션이나 에센스 등으로 수분과 유분을 채워야 해요. 이때 손바닥에 덜어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만들면 미용성분이 더 잘 침투돼요. 얼굴 전체에 충분히 바르고 이마, 눈가, 콧등, 턱 순서로 발라주세요.

 

 

잠을 잘 자는 것이 피부 좋아지는 방법이라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무조건 많이 자는 것보다는 자는 시간이 중요하다고 해요. 피부를 위한 골든 타임은 오후 10시 ~ 새벽 2시로 이 시간에 성장 호르몬 분비가 많아서 세포가 원활하게 재생된답니다.

 

 

식생활을 개선하는 것도 피부 좋아지는법으로 중요해요. 과식을 하거나 저녁에 많이 먹을 경우 내장에 부담을 주어 노화를 촉진시키고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고 취침 3시간 이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최악의 생활습관인 흡연을 삼가해주세요. 거의 모든 질병의 원인이며 거칠고 푸석해지며 톤도 어두워지게 된답니다.

 

 

장내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해요. 피부는 내장을 비추는 거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밀접한 관계가 있답니다. 장내환경이 개선되면 노페물이 배출되어 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고,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낯빛이 밝아집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얼굴 부종도 개선이 돼요.

 

 

음식으로 피부 좋아지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선 콜라겐이 충분히 포함된 음식을 챙겨요. 피부의 재료가 되는 콜라겐이 없으면 탄력, 수분 유지 기능 등이 저하된답니다. 콜라겐을 음식으로 챙길 때는 족발, 닭발, 돼지껍질 보다 생선껍질이 더 흡수율이 높고 효과적이에요.

 

 

안색이 안 좋은 분들은 철분을 챙기세요. 철분은 적혈구에 있는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헤모글로빈은 산소를 운반하는 기능이 있어요. 산소는 피부의 혈액순환 촉진에 없어서는 안된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 중에 철분이 부족해지기 쉬우니 동물의 간, 달걀 노른자, 조개류, 시금치 등을 적극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낫지 않는다면 비타민B가 많은 음식을 챙겨요.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영양소로 부족할 경우 피부트러블, 알레르기가 발생하기 쉽고 머리카락도 빠지기 쉽습니다. 소의 간, 콩류, 요구르트, 어패류 등에 많이 들어 있답니다.

 

 

T존의 번들거림이 고민이라면 비타민C를 챙기세요. 피지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과잉피지분비로 인한 여드름 좋아지는 방법으로 도움이 된답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등 다양한 피부미용 효과가 있어요.

 

 

주름이 신경쓰인다면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 비타민E를 적극 챙겨요. 회춘 비타민이라고 할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노화의 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견과류, 장어, 호박, 아보카도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이 외에도 생리 전후로 여드름 이 고민이라면 대두 이소플라본이 든 콩,낫토, 두부를 챙기면 피부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