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제 이슈

삼재 계산법 정리

낮에도별 2017. 2. 1. 17:42
반응형

삼재 계산법을 통해 언제 들어오고 나가는지 미리 확인해 볼까요. 해가 바뀌면 새해운세와 함께 올해 삼재띠에 대해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삼재란 9년마다 돌아오는 3가지 재난을 뜻하며 삼재동안에는 사고나 화를 당할 수 있다고 해요. 미신이라고 무시하고 넘기는 분들도 있지만 신경이 쓰이고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아서 삼재 계산법을 알아보았답니다.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알면 신경 쓰이고 걱정되는 삼재 계산법을 알아보기 전에 삼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요. 9년 마다 찾아와 3년 동안 재난이 지속된다고 하는 삼재에 대해 한번쯤을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우리나라는 옛날부터 三災가 들면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기고 몸이 아프게 된다고 여겼다고 해요.

 

 

열심히 노력 했지만 그에 비해 결과가 안 좋을 때,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삼재 때문이야 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답니다. 삼재는 9년 주기로 들어와 3년 동안 머물며 처음 들어오는 해를 入三災 또는 들삼재라고 하는데요. 이 시기부터 재난이 발생하며 자신은 물론 가족, 주변 사람이 화를 당할 수 있다고 해요.

 

 

입삼재(入三災) 다음은 눌삼재라고 하며 재난이 머무는 해라고 한답니다. 마지막 해는 날삼재로 재난이 나간다고 해요. 반드시 나쁜 사고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심한다고 해서 손해보는 것은 없으니 미리 삼재 계산법을 알아두고 조심하면 좋을 것 같아요.

 

 

3년 동안 겪게 되는 재난 종류에 대해 알아보면 도병재와 역려재, 기근재로 나눌 수 있는데요. 도병재는 이름 대로 연장이나 무기로 화를 입는 것을 뜻해요 교통사고와 상해 등이 있답니다.

 

 

그 밖에 역려재는 질병, 전염병으로 인해 화를 입는 것, 기근제는 경제적인 문제로 화를 입는 것을 뜻해요. 천재지변은 물론 사람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에 삼재동안에는 매사를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처방법은 없을까.. 삼재에 해당될 경우 부적을 사용하거나 속옷을 태우는 것으로 재난을 예방하기도 하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든 일에 조심을 하는 것이지만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부적을 몸에 지니거나 문에 붙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언제쯤 들어오고 나가는 걸까.. 아래 표를 통해 쉽게 계산할 수 있답니다.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 표를 보는 것이 이해하기 쉽더라고요. 따로 적어 두면 궁금할 때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는 물론 십이지까지 복잡해 보이지만 의외로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답니다. 먼저 자신이 어떤 띠에 해당하는지 확인 해보세요. 만약 자신이 개띠라면 첫번째 인(호랑이), 오(말), 술(개) 그룹에 속하는 것이랍니다.

 

 

인,오,술에 해당 될 경우 원숭이해에 들어오고, 개해에 삼재가 나간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어요. 2017년은 닭해니까.. 올해 눌삼재에 해당하는 띠는 호랑이, 말, 깨띠가 된답니다.

 

 

다시 한번 계산해 볼까요. 쥐띠인 사람의 경우 호랑이해에 들어와서 용해에 삼재가 나가게 되네요. 만약 내년이 돼지해라면 뱀, 닭, 소띠인 사람에게 삼재가 들어온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표를 통한 삼재 계산법 외에 포터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여 알아보는 방법도 있는데요. 다음에서 띠정보를 입력 후 출생년도로 찾기> 궁금한 연도를 검색하면 삼재에 해당하는 띠를 알 수 있습니다. 2018년이라고 검색을 했더니 날삼재 호랑이띠, 말띠, 개띠라고 바로 확인이 되네요. 2020년은 경자년 쥐띠해로 뱀, 닭, 소가 삼재에 해당된답니다. 확인할 수 있는 연도는 1901~2031년 까지이니 궁금한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