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양파즙 덕분에 당뇨합병증을 극복하였다? 양파 활용법 중에서도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천기누설 양파즙 만드는방법이 관심을 모았답니다. 당뇨환자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양파즙 만드는방법과 양파를 200% 활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당뇨 합병증 극복에 도움을 받았다?

방송에 나온 분은 당뇨 수치가 600을 넘을 정도로 심각한 당뇨병이었다고 하는데요. 혈당 조절을 위해 식사량을 조절하면서 체중이 급격히 감소한데다 당뇨 합병증인 당뇨망막병증으로 시력이 점점 떨어지게 되었다고 해요.

 

 

(당뇨망막병증은 시야에 검은 점이 생기다가 결국 시력완전 잃게 되는 질환이에요) 그런데 지금은 양파즙 효능 덕분에 시력을 회복했고 운전을 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사례자의 식이요법은 개인 체질과 증상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사례자의 경우 당뇨 진단 후에도 단맛을 포기하기 쉽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단맛을 즐길 수 있을까~ 고민하다 설탕만큼 달지만 당뇨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양파즙을 먹기 시작하면서 당뇨 합병증을 극복하였다고 합니다.

 

 

땅속에 나는 진주 ' 양파 '

하얗고 반들반들한 진주를 닮은 양파는 커다란 진주라고 부르며, 둥근 모양이 기운을 모은다는 뜻으로 둥근 불로초로도 부르는데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자주 챙기는 것이 좋은데 강한 향과 매운 맛 때문에 즐겨먹기 부담스러운 식품이에요... 하지만! 열을 가할 경우 단맛이 강해져서 설탕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

 

 

실제 양파에 열을 가했더니 양파 당도가 약 2배 증가하였는데요 이것은 각설탕 5개와 동일 한 단맛이라고 해요.

 

 

단맛이 나는 양파즙 당뇨 환자에게 괜찮을 걸까?

양파에서 단맛을 내는 성분은 혈당을 올리지 않고 오히려 당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양파에 있는 크롬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 하기때문에 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당뇨> 양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당뇨 부작용을 방지해주고, 항산화제인 쿼세틴은 당뇨 합병증을 방지해 줍니다.

 

<고혈압> 혈관을 청소하고 혈전을 녹여주기 때문에 양파즙을 먹으면 혈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양파즙 효능으로 성인병 예방을 꼽을 수 있는데요. 양파의 주성분인 케르세틴이 피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를 맑게 해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해소> 양파에 든 글루타치온 성분이 간장의 해독작용을 도와 숙취 해소에 효과적이며, 알코올 분해하면서 많이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감기 예방>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양파는 해열작용도 있어서 감기 초기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양파에 든 황화아릴이 비타민B1의 흡수를 촉진시켜 피로회복, 신진대사 촉진, 불안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위장기능 개선> 황화아릴이 위의 소화액 분비를 증가시켜 위장 기능을 개선시켜주고 식욕을 증진시켜 줍니다.

 

<다이어트> 양파즙 효능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알려지면서 양파즙을 식사 대신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체내 지방합성을 막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양파즙을 섭취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는 물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항암효과> 양파에는 퀘르세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으며, 퀘르세틴은 각종 암과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줍니다.

 

 

이 밖에도 양파즙 효능으로 피부미용 효과, 변비 예방 효과 등이 있습니다.

 

양파즙 효능이 좋아서 온.오프라인으로 구입해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집에서도 양파즙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방송에 나온 분은 밥솥을 이용해 집접 양파즙을 만들어 드시더라고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천기누설 양파즙 만드는방법을 알아볼까요. 

 

<양파즙 만드는방법>

 

1. 잘 씻은 양파를 잘게 자른 후 분쇄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2. 죽처럼 곱게 간 양파를 밥솥에 넣고 양파껍질을 함께 넣어 잘 섞어주세요. 케르세틴 성분이 양파겉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째 즙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3. 밥솥에서 이틀 동안 보온 상태를 유지시키면 양파가 푹 익으면서 갈색으로 변하고 특유의 단맛이 나게 됩니다.

 

 

4. 익은 양파를 거름 천에 옮게 담고 꾹 눌러서 즙을 짜내면~ 설탕만큼 단맛이 나는 양파즙이 완성됩니다.

 

물이나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한 양파즙을 드실 수 있답니다~  천기누설 양파즙 만드는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이틀 동안 보온 상태를 유지해야 해서.. 밥통이 따로 필요하겠는데요

 

 

당뇨병이 있는 분이 단맛을 먹고 싶을 때~ 양파즙이 효과적이라니 직접만들거나 구입해서 물이나 음료처럼 드시거나 요리할 때 사용하면 좋겠어요. 사례자의 경우 양파즙 효능덕분에 건강이 점점 좋아지기 시작했고 1년이 지난 후부터는 바짝 말랐던 몸이 정상으로 돌아 왔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은 물론 감기예방, 다이어트 등 건강에 좋은 양파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을까요?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양파즙 만드는방법 외에도 당양파,양파가루,양파얼음 만드는법을 알려주었는데요. 양파얼음 만드는법의 경우 팽이버섯 얼음만큼 인기를 얻을 것 같아요. 게다가 양파얼음 만드는법이 어렵지도 않아요~  

 

<단맛과 감칠맛을 내는 양파가루 만드는법>

양파가루 만들기1. 0.5cm 의 굵기로 양파를 결대로 썰어주세요. 너무 굵게 썰면 잘 마르지 않고 너무 가늘면 영양소 손실이 크답니다.

 

 

2. 손질한 양파와 껍질을 이틀 동안 햇볕에 건조시켜주세요. 양파가 건조되면서 감칠맛을 내는 성분인 글루탐산 나트륨이 증가 된다고 해요.

 

 

3. 잘 건조된 양파와 껍질을 분쇄기에 넣고 갈아주면 양파가루 완성!! 양파가루 만들기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 따뜻한 봄볕에 말리면 양파를 금방 말릴 수 있겠어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양파가루는 보관에 신경을 써야해요.. 양파가루가 수분을 잘 빨아들이기 때문에 꼭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완성된 양파가루는 찌개, 국에 사용하면 되는데요 음식을 만들었을 때 2% 부족한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천연조미료인 양파가루를 넣으면 맛은 물론 건강에도 좋겠어요^^

 

 

<고급스러운 단맛을 내는 당양파 만드는법>

1. 양파를 잘게 썰어 준비한 후 기름을 충분히 두른 팬에 양파가 타지 않도록 볶아주세요.

 

 

양파에 든 케르세틴성분이 지용성이라서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체내 흡수율과 약용 효과가 증가됩니다~ 기름은 오랜 시간 양파를 볶아야 하기 때문에 당양파를 만들 때는 발연점이 높은 카놀라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볶다가 잠시 멈추고 다시 저으면서 20분정도 볶으면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하는데요. 양파가 갈변이 되면 단맛이 나고 멜라노이딘이라는 색소가 증가하는데 이 색소는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완성된 당양파는 수프, 햄버그스테이크, 카레 등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양파는 특히 카레와 궁합이 좋으며 강황과 당양파가 합쳐지면 고급스러운 카레맛이 난다고 합니다.

 

 

조금은 평범하게 느껴질 수 있는 카레에 당양파만 첨가했을 뿐인데 맛이 특별해진다니 당양파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지네요.

 

 

<건강한 단맛! 양파얼음 만드는법>

일본의 팽이버섯얼음이 국내에서 화제가 된적이 있는데요. 팽이버섯얼음 외에도 일본에서는 양파얼음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해요. 일본의 한 요리 연구가가 당뇨 환자를 위한 식이요법으로 고안한 양파얼음 만드는 방법이 간단한데다 양파를 쉽게 챙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양파얼음 효능은?

당뇨병을 예방 · 개선 ,동맥 경화 예방 , 혈관 회춘, 다이어트 등. 하루 2~3개만 먹으면 최고의 건강식이 될 수 있다니~ 양파얼음도 챙겨야 하나... 고민되네요. 팽이버섯 얼음의 경우 잔뜩 만들어서 몇 개월동안 먹고 있는데 양파얼음도 2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다니.. 혈관건강을 위해서 챙겨보고 싶어지는데요.

 

1. 깨끗하게 씻은 양파 500g을 반으로 잘라주세요.

 

 

2. 위생 봉지에 양파를 담고 묶지 않은 채로 그릇에 한번 더 담아 전자레인지에 넣어주세요. 양파가 익으면서 즙이 나오기 때문에 그릇에 한번 더 담는것이 좋아요.

 

 

3. 약 15분 정도 전자레인지로 익혀주세요.

 

 

4. 분쇄기에 익힌 양파와 양파물을 함께 넣고 물 반컵가량을 더 넣어 갈아주세요.

 

 

5. 잘 갈아진 양파를 얼음 틀에 옮겨 담고 냉동고에서 꽁꽁 얼리면 양파얼음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양파는 2개월 이상 보관이 가능한데다 양파 하루 권장량 50g을 쉽게 섭취하는 방법이랍니다.

 

완성된 양파얼음은 과일과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실 수 있고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양파 활용법으로 양파를 더 자주 챙길 수 있겠어요 ^^

 

" 이미지,자료 출처 - mbn 천기누설 " (일) 오후 09:40~

 


섭취시 주의할 점도 있답니다. 양파가 맵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열과 땀이 많은 분들은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하세요. 또한 혈소판 응집을 방해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출혈성 질환이 있는 분들도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약이 되는 음식도 지나치면 독이 되니 적당히 섭취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